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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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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심층이슈
- 1.1. 가상현실 테크놀로지의 세계 지역별 추이와 프랑스의 위치
- 1.2. 팬데믹을 기점으로 성장한 VR 산업
- 1.3. 팬데믹 이후 프랑스 VR 업계 성장 가능성에 대한 고찰과 변화
- 1.4. VR 산업 성장과 기술이 접목된 분야별 변화
- 1.5. 보완점 및 개선 방안
- 1.6. 2023년 현재, 확장되어 가는 가상 세계에 대한 프랑스의 대처
- 1.7. 결론 : 미래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지표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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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부록 1
- 2.1. 기본정의
- 2.2. 몰입 테크놀로지(Immersive Technology)로서의 확장
- 2.3. 메타버스(Metaverse)에 대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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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부록 2
- 3.1. VR 연구 플랫폼
- 3.2. 프랑스 내 VR 관련 대표 기업
개요
- - 가상현실 테크놀로지에 대한 인지도와 상용화는 2000 년대 이후 본격적으로 상승, 2014 년부터 VR분야는 관련 테크놀로지들의 성장에 힘입어 괄목할 만한 성장을 단기간에 이루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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