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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게임이용자 패널 연구(5차년도)
목차
- 제1장 서론
-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2. 연구 내용 및 방법
- 제2장 이론적 논의와 5차년도 연구 방향
- 1. 연구개요
- 2. 조사연구의 쟁점과 패널 구축, 5차년도 주요 연구 방향
- 3. 게임행동유형과 게임행동특성
- 4. 게임 행동의 심리·사회적 요인
- 5. 게임행동유형과 학습
- 6. 게임과 문화
- 제3장 조사연구 설계
- 1. 조사연구 설계 개요
- 2. 아동·청소년 및 성인 게임이용자 조사 문항
- 3. 학부모(혹은 보호자) 조사
- 4. 5차년도 패널조사 방법
- 제4장 게임행동유형
- 1. 게임행동유형과 유형 변화 분석 개요
- 2. 게임행동유형 분류
- 3. 게임행동유형 하위요소의 변화
- 4. 게임행동유형 변화의 특성
- 5. 게임행동유형 분류와 변화의 시사점
- 제5장 게임이용자의 게임행동특성
- 1. 게임이용자의 게임행동특성 개요
- 2. 이용 게임 수
- 3. 게임이용시간
- 4. 게임지속시간
- 5. 게임이용시간과 만족도
- 6. 게임욕구
- 7. 게임리터러시 ·
- 8. 게임이용문제에 대한 인식
- 9. 학부모의 게임이용 통제와 자녀의 게임이용
- 10. 게임행동유형과 게임행동특성의 관계
- 11. 게임이용자의 게임행동유형과 게임행동특성 분석의 시사점
- 제6장 게임과 문화
- 1. 게임과 문화 분석 개요
- 2. 게임이용자의 게임 문화 특성 ·
- 3. 1~5차년도 1순위 이용 게임 경향
- 4. 게임미이용자 분석
- 5. 게임이용자 1순위 이용 게임 콘텐츠 분석
- 제7장 게임과 소비
- 1. 게임과 소비 분석 개요
- 2. 아동·청소년 게임 이용자의 경제적 행태
- 3. 만 19세 이상 성인 게임 이용자의 경제적 행태
- 4. 게임이용자의 경제적 행동 분석
- 5. 게임이용자의 경제적 행동 시사점
- 제8장 게임이용자의 심리적 특성
- 1. 게임이용자 심리분석 개요
- 2. 게임행동유형과 심리적 특성
- 3. 게임행동유형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행동적 요인
- 제9장 게임과 사회적 관계
- 1. 게임과 사회적 관계 분석 개요
- 2. 아동·청소년의 게임행동유형과 사회적 관계
- 3. 아동·청소년 사회적관계와 게임행동유형에 대한 패널로짓 분석
- 4. 만 19세 이상 성인 게임행동유형과 사회적 관계
- 5. 성인의 사회적관계와 게임행동유형에 대한 패널로짓 분석
- 6. 사회적 관계 요인 분석 결과 및 시사점
- 제10장 게임과 학습
- 1. 게임과 학습 분석 개요
- 2. 게임행동유형과 학업성취 만족
- 3. 게임행동유형과 학습열의
- 4. 게임행동유형과 진로성숙도
- 5. 게임행동유형에 대한 패널로짓모형 분석 결과
- 제11장 결론
- 1. 연구 결과 요약 및 시사점
- 2. 정책적 제언 및 향후 과제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