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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COWA 성공 요인 <글로벌 OTT 시장 경험과 전략적 시사점>
목차
- 1. 서론: K-콘텐츠의 세계화와 KOCOWA의 전략적 도전
- 2. 개요: KOCOWA의 탄생 배경 및 북미 플랫폼 시장 상황
- 1) 2016년 북미의 OTT 시장 및 K-콘텐츠 현황
- 2) 프리미엄 구독기반 OTT 산업의 성장
- 3) K-콘텐츠 기반 글로벌 OTT 플랫폼의 필요성 대두
- 4) 시장 내 OTT 플랫폼 간의 경쟁 구도
- 5) 미국 주요 플랫폼 간 전략적 차이점
- 3. KOCOWA 시장개척의 어려움과 시장분석의 필요성
- 1) 브랜드 초기 구축 시점의 난관
- 2) 유료 모델에 대한 회의와 시장의 반응
- 3) 데이터에 기반한 프로덕트 개념 도입의 시초
- 4) 시장의 이해를 위한 데이터
- 4. 비즈니스 목표와 데이터 기반의 전략
- 1) 상생을 위한 수익 분배 모델
- 2) 브랜드 신뢰성 확보를 위한 방안
- 3) 분석된 데이터를 통한 다양한 프로덕트 전략(B2B, B2C, B2B2C)
- 4) A/B 테스트와 퍼포먼스 마케팅
- 5) 테크기업의 정체성: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및 로드맵 수립
- 5. 성장과 성공의 요인 및 차별화 (전략의 실질적 성과)
- 1) 테크기업으로서의 정체성과 기술 기반의 성과
- 2) 시장 분석 기반의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 확보의 성과
- 3) 유연한 조직 및 유연한 아키텍처로 인한 사업적 성과
- 4) 개방적 파트너십 전략의 성과
- 6. 도전 과제, 그리고 새로운 시대의 기회
- 1) 뉴 미디어 플랫폼과의 경쟁
- 2) 북미 OTT 시장의 교훈
- 3) AI 시대의 경쟁력
- 7. 맺음말 및 제언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