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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대만 문화콘텐츠 소비 트렌드 조사 보고서

2025-11-26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중국(심천) 콘텐츠 특화보고서 | 2024년 대만 문화콘텐츠 소비 트렌드 조사 보고서 | 2025년 02호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로고) | 표지 이미지
  • 2024년 대만 문화콘텐츠 소비 트렌드 조사 보고서

    목차

    • Ⅰ. 대만 문화콘텐츠 산업의 트렌드
    • Ⅱ. 영상콘텐츠 이용 및 시장 트렌드
      • 1. 이용 현황 및 시청행태
      • 2. 영상콘텐츠 선호 장르와 확장 소비
      • 3. OTT 시장 구조 및 유료화 동향
      • 4. 영화관람 및 소비
    • Ⅲ. 팟캐스트(Podcast) 청취 트렌드
      • 1. 팟캐스트 이용 현황과 청취자 특성
      • 2. 청취 행태와 이용 맥락
      • 3. 콘텐츠 소비와 유료화 구조
    • Ⅳ. 음악콘텐츠 이용 및 소비 트렌드
      • 1. 음악 청취 현황과 플랫폼 이용 구조
      • 2. 음악 청취 행태와 세대별 변화
    • Ⅴ. 대중음악 공연 현황 및 소비 트렌드
      • 1. 공연 참여 현황 및 방식
      • 2. 공연 참여의 소비 추세
    • Ⅵ. 공연예술 및 현장문화 트렌드
      • 1. 공연예술 참여 현황
      • 2. 장르의 다변화와 관객 구조의 변화
      • 3. 공연 관람 동기의 변화
    • Ⅶ. 출판·독서 시장 트렌드
      • 1. 독서율 변화와 소비 행태
      • 2. 독서 장르 및 형태의 변화
      • 3. 유료 콘텐츠와 독서 동기의 변화
    • Ⅷ. 게임산업 트렌드
      • 1. 게임 이용률과 행태 변화
      • 2. 게임 이용 시간과 장르 트렌드
      • 3. 게임 이용 구조와 소비 경향
      • 4. 게임 이용 동기 및 활동
    • Ⅸ. 캐릭터 IP 소비 트렌드
      • 1. 캐릭터 상품 소비의 확산
      • 2. 구매 동기와 영향 요인
    • Ⅹ. 결론: 대만 콘텐츠 산업 종합 트렌드
      • 1. 영상콘텐츠 & 극장: 플랫폼 융합과 체험 회귀의 공존
      • 2. Podcast & 음악: 개인화된 청취와 팬덤형 소비의 병존
      • 3. 공연예술 & 대중음악: 오프라인 경험의 복귀와 참여 기반 확장
      • 4. 출판·독서: 디지털 확산과 세대 간 균형 회복
      • 5. 게임: 일상형 이용과 과금 양극화의 병존
      • 6. 캐릭터 IP: ‘일상 속 캐릭터’의 소비 경제학
      • 7. 체험, 연결, 세대 — 2024 대만 콘텐츠의 3대 키워드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