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디지털마케팅 기초부터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까지 (선착순, 5/27~28)
2025-04-23
한국무역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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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디지털마케팅 기초부터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까지 (선착순, 5/27~28)
아직도 감으로 디지털 무역 하세요? 비전공자도 이해시켜버리는 그 교육! / 디지털마케팅 기초부터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까지 / #디지털마케팅 #구글 #디지털비즈니스 #디지털무역 / KITA 무역아카데미 /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이요??? / 혹시, 온라인 비즈니스를 염두하고 있나요? 자사몰,블로그,홈페이지, 브랜드 홍보가 막막하신가요? 구글 애널리틱스를 적극 활용해보세요. 구글 애널리틱스는 디지털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도구입니다! 사람들이 인터넷에 남긴 데이터를 수집하고 쉽게 분석이 가능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GA를 통해 방문자 수, 연령대, 거주지역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구글 애널리틱스는 아래와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1. 높은 업계활용도 : 포춘 500대 기업의 대부분이 구글애널리틱스 활용중 / 2. 쉽고 다양한 데이터 확인 : 방문자정보, 인기/이탈 페이지 등 데이터 확인 분석 가능 / 3. 무료 분석툴 : 홈페이지, 블로그, 자사몰과 구글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 사용 가능 / [수강생 ᄋ ★★★★★] 구글을 활용한 디지털마케팅 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홈페이지에 구글 애널리틱스 적용하고 활용할 수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수강생 K ★★★★★] 마케팅 실무에서 데이터 수집 그리고 활용은 어떻게 할지 인사이트를 얻게된 수업이었습니다. 향후 업무에 도움이 될거 같아요! / 수강안내 / ㅇ 과정명 : 디지털마케팅 기초부터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까지 / ㅇ 목표 •디지털 마케팅 기초 그리고 마케팅 데이터 중요성, 구글 활용의 필요성 이해 •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한 데이터 수집, 분석, 해석방법 학습 •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즈(Google Ads)의 연계성 / 대상 : • 마케팅 전략/기획/해외 영업 담당자 • 해외 온라인 비즈니스 계획이 있는 무역업 임직원 • 디지털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혹은 아이템 홍보 효과를 보고싶은 분 / ㅇ 일시 : 2025년 5월 27일(화)~28(수), 10:00~17:00 [2일, 12시간] / ㅇ 장소 :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 4층 무역아카데미 강의실 *중식 및 주차권 미제공 (주차공간이 부족할 수 있어 대중교통 권장) / ㅇ 수강료 : 일반 47만원 | KITA 회원사 38만원 / ㅇ 마감 : 선착순 25명 (조기마감 유의) / ㅇ 문의처 : 02-6000-5375 / 프로그램 / 주제, 교육내용 / 1일차 /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중요성] • 아직도 온라인 감(感)으로 마케팅해?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 필요성 /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구글에 대한 이해] • 구글을 모르면서 디지털 마케팅을 한다고? -구글에 대해 어디까지 아시나요? -왜 구글을 활용해서 디지털 마케팅을 해야할까? / [데이터 기반 시장조사 및 데이터 분석] • 데이터를 알려거든 키워드를 검색하라! • 디지털 마케팅의 첫걸음, 시장조사의 중요성 •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경쟁사 분석은 어떻게 할까? / [디지털 마케팅에서 키워드의 중요성] • 우리 모두는 온라인에서 검색을 한다! - 키워드 조사의 중요성 / [디지털 마케팅의 유형별 특징과 활용방법] • 키워드 그리고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 - SEO, 콘텐츠, 이메일 마케팅 등 /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소설 미디어에서의 리서치의 중요성] • 구글과 함께하면 더 좋은 소셜미디어에서의 리서치! - 핀터레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활용 방법 / [구글 애널리틱스 기초] • 고객 전환율을 높이는 구글 애널리틱스 - GA 사용 목적과 원리 (전환율 상승 3高 공식) - 쉽게 하는 GA 설치 방법 구글 태그매니저 (실습) / 2일차 / [구글 애널리틱스와 검색엔진최적화의 연관성] • 구글 애널리틱스와 SEO 들어보셨나요? - SEO 마케팅이 왜 중요해? - 구글 작동 원리 및 SEO 마케팅 실전 전략 / [구글 애널리틱스 필요성과 실무활용] • 구글 애널리틱스와 친해지기 - 구글 애널리틱스의 필요성과 데이터 해석의 중요성 -쉽게 활용하는 GA 6단계 가이드 디지털 마케팅의 꽃, 리마케팅 / [구글 애널리틱스 심화] • 필요보고서를 활용하고 데이터 분석을 강화하는 무기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 알아둬야할 용어 정리 - 맞춤형 보고서의 활용 그리고 UTM / [구글 태그매니저 활용 이벤트 태그 구성] • 구글 태그매니저로 이벤트 데이터를 만들어보자 - 이벤트 태그의 종류와 설정 방법 -전환 이벤트 직접 설정하기(실습) / [디지털 마케팅 전략수립 가이드] • 잠재고객과 OKR/KPI / [구글 Ads의 필요성] • 구글 Ads의 특징과 A/B 테스트의 중요성 - 광고 캠페인별 특징과 광고 입찰전략 - 정답은 없다. 결국은 A/B 테스트가 해답이다. / * 수업 진행을 위한 최소한의 인원이 모이지 않을 경우, 연기 또는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 시 별도로 문자 메시지 발송/안내 하고있습니다. / 수강신청 바로가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