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들어가며
2. 중국 인터넷 기업과 스마트 TV 벤더간 전략적 제휴 사례
2.1. Tencent
2.2. JD.com
2.3. Baidu
3. 시사점
▶ 요약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 TV 시장이 점차 규모를 확대해 가는 가운데, 최근 중국에서는 인터넷 기반의 대형기업들이 스마트 TV 제조업체에 전략적 투자를 추진하는 사례가 다수 포착되고 있다. 스마트 TV는 가정용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를 보급하는 데 있어 상당한 잠재 기회를 지니고 있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시장을 미리 선점하려는 중국 인터넷 기업들의 행보가 가속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