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Disney의 OTT 출시 전략과 파급력 진단

2018-09-20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주요내용

▶ 목차

1. 들어가며

2. Disney의 OTT 청사진

3. Disney의 OTT 전략을 뒷받침할 주요 무기
3.1. 콘텐츠의 보고(寶庫) 21st Century Fox 인수
3.2. 스포츠 전문 SVOD 서비스 ESPN+의 출격
3.3. OTT 시장 겨냥한 조직 개편

4. 마치며

▶ 요약

올드 미디어 진영의 대표주자인 Disney가 OTT 시장에서 시장의 선구자이자 선두 사업자인 Netflix의 뒤를 이어 파란을 일으킬 새로운 주역으로 주목 받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아직 공식적인 명칭이 확정되지 않은 Disney OTT에 ‘Disneyflix’라는 별칭을 붙였다. 올드 미디어의 대표주자 Disney와 뉴미디어의 대표주자 Netflix가 결합된 이 같은 별칭은 이름 그대로 Disney OTT에 대한 높은 관심을 대변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