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들어가며
2. 로쿠의 광고 기반 무료 OTT 사업 확장 전략
2.1. 로쿠의 광고 비즈니스 현황
2.2. 로쿠 채널 개요
2.3. 로쿠 채널의 최신 전략
3. 마치며
▶ 요약
미국의 스트리밍 단말 판매업체로 유명한 로쿠(Roku)는 최근 광고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특히 2018년 8월, 자사의 광고 기반 무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더 로쿠 채널(The Roku Channel)’을 웹으로 개방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스트리밍 시장에 진출한 이후 최근에는 광고 기반 무료 OTT로 사업을 확장 중인 로쿠의 전략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