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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3분기 영화 컨텐츠 경기 및 국경절시즌 전망

2019-01-0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한국콘텐츠진흥원 / 중국심천콘텐츠산업동향 Content Industry Trend of China Shenzhen / Vol.21 / 표지 이미지
  • 중국 심천 콘텐츠 산업동향

    2018년 21호

    주간 심층Issue

    • 2018년 3분기 영화 컨텐츠 경기 및 국경절시즌 전망

개요

- 중국VS북미 박스오피스 : 1-3분기(9월 20일 현재)중국 박스오피스 약 70억 달러,북 미 87억 달러와 비교 17억 달러 정도 차이, 격차 한층 더 완화. 동기대비 박스오피스 14% 증가, 북미보다 5%p 높음. 1-3분기 중국 관객 수 약 연인원 13.5억 명, 북미보다 연인원 4.2억 명 많음.

- 투자규모 및 산출 능력 : 국산 영화의 66%는 고예산 및 그 이상 영화로 유입, 박스오피스도 동일하게 상층에 집중. 고예산 및 그 이상 투자 규모 영화의 박스오피스 점유율이 대략 62% 차지. 박스오피스 수익을 봤을 때, 고예산 및 초고 예산 영화의 수익은 30%로 소규모 투자 영화보다 높음. 영화는 고투자, 고수익의 추세가 분명하나 맹목적인 투자는 피해야 함. 중간과 하단에 위치한 영화 투자 구조는 균형을 잃어 중, 중고 예산 영화는 14%의 투자액으로 박스오피스 26%를 차지. 반면에 소, 중소 예산 영화의 투자액 비중은 20%, 박스오피스 비중은 약 12%, 영화 투자 구조 개선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