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Amazon Prime Video의 경쟁력과 시사점
목차
1. 배경
2. 일본 진출 사례와 시장공략
3. Amazon Prime Video 서비스
3.1. 요금 경쟁력
3.2. 콘텐츠 경쟁력
3.3. 해외진출 경쟁력
4. 시사점
요약
- 최근 글로벌 OTT 시장의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 Amazon Prime Video가 별도의 요금 체계를 갖추고 시장 공략에 나섰다. Amazon은 Amazon.com(상품판매), Amazon Studio(콘텐츠 제작), Amazon Prime Video(온라인 동영상), Amazon Freedive(TV) 등 콘텐츠 제작·유통과 관련된 모든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Amazon Freedive는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Amazon Fire TV(셋탑)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광고 기반으로 Netflix, Hulu 등 기존 유료 OTT 스트리밍 서비스와 비교해 무료로 제공한다. 앞으로 Amazon Prime Viodeo 서비스의 해외시장 진출은 더욱 강화될 것이며, Amazon.com의 Prime 회원 모집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동시에, Amazon Prime Video 서비스만의 차별화 전략에 따라 Netflix에 버금가는 서비스로 성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