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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17호
심층이슈
『인도네시아 키즈 콘텐츠 산업 동향』
- 인도네시아 키즈 콘텐츠 시장 개요
- 인도네시아 완구 시장 동향
개요
인도네시아는 14세 이하의 아동 인구가 전체의 26.5%에 달하는 7,132만명에 이르러 동남아시아 권역 내에서 가장 큰 완구, 키즈 콘텐츠 시장을 가지고 있음. 향후 경제성장에 따른 가처분소득의 증가와 유통채널의 발전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 인터넷 인프라의 성장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디지털 키즈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발달하고 있어 인도네시아 아동들도 텔레비전보다 유튜브를 동영상 소비 채널로 더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음. 2017년 인도네시아 완구 시장은 약 4억 7,800만 달러 규모에 달하는 가운데 연평균 11%씩 성장하면서 2022년까지 7억 4,250만 달러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음. 성장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키즈 콘텐츠 산업 및 완구 시장의 의미를 되살피고, 현재 키즈 콘텐츠 시장의 전반적인 환경에 대해 알아보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