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일본 콘텐츠 산업계의 SNS 마케팅 전략

2019-12-19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한국콘텐츠진흥원 / 일본콘텐츠산업동향 Content Industry Trend of Japan / Vol.22 / 표지 이미지
  • 일본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22호

    심층이슈

    • 『일본 콘텐츠 산업계의 SNS 마케팅 전략』
      • 1. 일본 SNS 시장 현황 및 최신 경향
      • 2. 한·일 SNS활용과 마케팅 전략의 특징
      • 3. 한・일 콘텐츠 산업계의 SNS 마케팅 활용 비교
      • 4. 2020년 일본 진출을 위한 전략적 제안
      • 5. 한국 콘텐츠의 일본 진출을 위한 SNS 마케팅 활용 방안

개요

- SNS는 지난 10년간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수단 중 가장 중요한 플랫폼으로 급부상 중이며 한국과는 달리 연령별로 활용법과 타깃 플랫폼이 분리되어 있음

- 또한 일본의 유저는 한국과는 달리 입소문과 같은 언드 미디어보다 TV CM, 온라인 광고 등과 같은 페이드 미디어와 기업의 사이트, 공식 SNS 등과 같은 온드 미디어를 신뢰하는 경향이 있음

- 그러한 일본의 SNS 활용법과 일본 SNS 마케팅 활용 전략을 살펴보고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정책 참고 자료로 활용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