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콘텐츠 산업계의 SNS 마케팅 전략
2019-12-19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
-
일본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22호
심층이슈
- 『일본 콘텐츠 산업계의 SNS 마케팅 전략』
- 1. 일본 SNS 시장 현황 및 최신 경향
- 2. 한·일 SNS활용과 마케팅 전략의 특징
- 3. 한・일 콘텐츠 산업계의 SNS 마케팅 활용 비교
- 4. 2020년 일본 진출을 위한 전략적 제안
- 5. 한국 콘텐츠의 일본 진출을 위한 SNS 마케팅 활용 방안
개요
- SNS는 지난 10년간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수단 중 가장 중요한 플랫폼으로 급부상 중이며 한국과는 달리 연령별로 활용법과 타깃 플랫폼이 분리되어 있음
- 또한 일본의 유저는 한국과는 달리 입소문과 같은 언드 미디어보다 TV CM, 온라인 광고 등과 같은 페이드 미디어와 기업의 사이트, 공식 SNS 등과 같은 온드 미디어를 신뢰하는 경향이 있음
- 그러한 일본의 SNS 활용법과 일본 SNS 마케팅 활용 전략을 살펴보고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정책 참고 자료로 활용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