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중국 온라인 라이브 방송 시장 현황 분석

2020-04-0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한국콘텐츠진흥원 / 중국(심천) 콘텐츠 산업동향 / CONTENT INDUSTRY TREND OF CHINA(ShenzHen) / Vol.3 / 표지 이미지
  • 중국(심천) 콘텐츠산업동향

    2020년 3호

    심층이슈

    • 중국 온라인 라이브 방송 시장 현황 분석
      • 1. 2019년 중국 온라인 라이브 방송 시장 현황
      • 2. 중국 온라인 라이브 방송 콘텐츠 분석
      • 3. 중국 온라인 라이브 방송 플랫폼 분석
      • 4. 중국 온라인 라이브 방송 플랫폼 분석

    센터안내

    •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 소개
      • 1. 심천 비즈니스센터 운영 안내
      • 2. 2019년 심천비즈니스센터 문화산업 연구보고서
      • 3. 심천비즈니스센터 투자자 연합체 운영 안내

개요

- iiMedia Research (아이미디어리서치)의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중국 온라인 생방송업계 이용자 규모는 5억400만 명으로 10.6% 증가하였고, 2020년에는 이용자 규모가 5억2,600만 명으로 예상됨. 아이미디어 리서치 분석가는 중국 온라인 라이브 방송 업계가 계속 견실한 발전을 이어갈 것이며 미래에 업계는 세밀화, 전문화 운영 단계에 들어갈 것으로 보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