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심천) 콘텐츠산업동향
2020년 3호
심층이슈
중국 온라인 라이브 방송 시장 현황 분석
1. 2019년 중국 온라인 라이브 방송 시장 현황
2. 중국 온라인 라이브 방송 콘텐츠 분석
3. 중국 온라인 라이브 방송 플랫폼 분석
4. 중국 온라인 라이브 방송 플랫폼 분석
센터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 소개
1. 심천 비즈니스센터 운영 안내
2. 2019년 심천비즈니스센터 문화산업 연구보고서
3. 심천비즈니스센터 투자자 연합체 운영 안내
개요
- iiMedia Research (아이미디어리서치)의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중국 온라인 생방송업계 이용자 규모는 5억400만 명으로 10.6% 증가하였고, 2020년에는 이용자 규모가 5억2,600만 명으로 예상됨. 아이미디어 리서치 분석가는 중국 온라인 라이브 방송 업계가 계속 견실한 발전을 이어갈 것이며 미래에 업계는 세밀화, 전문화 운영 단계에 들어갈 것으로 보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