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유럽 콘텐츠 산업동향
2020.10.16.
심층 리포트
I. 유럽 영상 OTT 서비스 시장 현황
1. 유럽 영상 OTT 서비스 개요 및 현황
1) 주문형 비디오(VOD, SVOD) 서비스 규모
2) OTT 플랫폼 방영 콘텐츠 현황
2. 유럽 주요 OTT 및 신규 플랫폼 소개
1) 주요 플랫폼 (KEY PLAYERS)
- 넷플릭스(NETFLIX)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 디즈니 플러스(DISNEY +)
- 카날 플러스(CANAL +)
- 나우 TV(NOW TV)
- 애플 TV 플러스(APPLE TV +)
2) 신규 플랫폼
- 에이치비오 맥스(HBO MAX)
- 피콕(PEACOCK)
3. OTT 시장의 경쟁환경 동향 및 이슈
1) 유럽 OTT 시장의 경쟁 구도
2) 시장 점유 및 구독자 확보를 위한 M&A
3) 유럽 방송 OTT와 한국 콘텐츠
4. 향후 전망 및 결론
1) 콘텐츠 독점 권리 재획득 전략
2) 협력을 통한 생존 전략
개요
- 넷플릭스(Netflix)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가 유럽 시장 점유율의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었으나, 최근 디즈니 플러스(Disney+)의 진입과 에치비오 맥스(HBO Max) 등의 새로운 경쟁사들의 등장으로 OTT 경쟁 환경이 흔들리는 상황임. 이에 대해 현황 점검 및 향후 전망에 대해 조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