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 콘텐츠 미국시장 소비자조사 (K-Pop) - 조사 결과

2019-12-30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19 한국 콘텐츠 미국시장 소비자조사 (K-Pop) Consumer Research Report on Korean Contents in the U.S. Market (K-Pop) / KOCCA19-41 / 표지이미지
  • 한국 콘텐츠 미국시장 소비자조사 (K-Pop)

    목차

    • 2. 조사 결과
      • 2.1. K-pop 을 청취해 온 기간
        • 2.1.1. K-pop 청취해 온 기간
        • 2.1.2. K-pop 청취 기간과 성별
        • 2.1.3. K-pop 청취 기간과 연령
        • 2.1.4. K-pop 청취 기간과 인종
      • 2.2. K-pop 을 알게 된 계기
        • 2.2.1. K-pop 을 알게 된 계기
        • 2.2.2. K-pop 을 알게 된 계기와 연령
        • 2.2.3. K-pop 을 알게 된 계기와 인종
      • 2.3. K-pop 의 청취 경로
        • 2.3.1. K-pop 의 청취 경로
        • 2.3.2. K-pop 의 청취 경로와 연령
        • 2.3.3. K-pop 의 청취 경로와 인종
      • 2.4. K-pop 의 전반적인 소비 패턴
        • 2.4.1. K-pop 주당 평균 감상 시간
        • 2.4.2. K-pop 주당 평균 감상 시간과 연령
        • 2.4.3. K-pop 주당 평균 감상 시간과 인종
        • 2.4.4. 인기 있는 K-pop 방송 프로그램
        • 2.4.5. K-pop 콘서트를 방청한 횟수
        • 2.4.6. K-pop 앨범 구매 횟수
        • 2.4.7. K-pop 방송의 시청 경로
      • 2.5. K-pop 의 선호 장르
        • 2.5.1. K-pop 의 선호 장르
        • 2.5.2. K-pop 의 선호 장르와 연령
        • 2.5.3. K-pop 의 선호 장르와 인종
        • 2.5.4. K-pop 을 알게 된 계기와 선호 장르
        • 2.5.5. 인기 있는 K-pop 방송 프로그램과 장르
      • 2.6. K-pop 의 선택 요인
        • 2.6.1. K-pop 의 선택 요인
        • 2.6.2. 연령대별 K-pop 의 선택 요인
        • 2.6.3. K-pop 의 선택 요인과 인종
      • 2.7. K-pop 의 한류 기여도
        • 2.7.1.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
        • 2.7.2. K-pop 청취자들이 구매하고 싶은 한국산 제품군
        • 2.7.3. K-pop 청취자들이 구매하고 싶은 한국산 제품군과 성별
        • 2.7.4. K-pop 청취자들이 구매하고 싶은 한국산 제품군과 연령
        • 2.7.5. K-pop 청취자들이 구매하고 싶은 한국산 제품군과 인종
      • 2.8. K-pop 순위
        • 2.8.1. K-pop 가수 상위 10
        • 2.8.2. K-pop 노래 순위 10
        • 2.8.3. K-pop 뮤직비디오 상위 10

개요

- 디지털 미디어 환경의 변화로 인해 미디어 콘텐츠 유통의 방식이 크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미국 내 K-pop 에 대한 관심 및 소비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음.

- 미국 내 미디어 콘텐츠 유통의 규모 및 방식의 전환에 따른 국내의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미국 내 K-pop 이용실태를 조사하여 향후 정책 방향 도출 및 콘텐츠 제작, 마케팅 지원 사업에 필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자 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