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 콘텐츠 미국시장 소비자조사 (K-Pop) - 조사 함의

2019-12-30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19 한국 콘텐츠 미국시장 소비자조사 (K-Pop) Consumer Research Report on Korean Contents in the U.S. Market (K-Pop) / KOCCA19-41 / 표지이미지
  • 한국 콘텐츠 미국시장 소비자조사 (K-Pop)

    목차

    • 3. 조사 함의

    개요

    • - 디지털 미디어 환경의 변화로 인해 미디어 콘텐츠 유통의 방식이 크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미국 내 K-pop 에 대한 관심 및 소비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음.

      - 미국 내 미디어 콘텐츠 유통의 규모 및 방식의 전환에 따른 국내의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미국 내 K-pop 이용실태를 조사하여 향후 정책 방향 도출 및 콘텐츠 제작, 마케팅 지원 사업에 필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자 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