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콘텐츠 미국시장 소비자조사 (예능) - 조사 결과
2019-12-30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
-
한국 콘텐츠 미국시장 소비자조사 (예능)
목차
- 2. 조사 결과
- 2.1. 한국 예능 프로그램을 시청해 온 기간
- 2.1.1. 한국 예능 프로그램 시청 기간
- 2.1.2. 한국 예능 프로그램 시청 기간과 성별
- 2.1.3. 한국 예능 프로그램 시청 기간과 연령
- 2.1.4. 한국 예능 프로그램 시청 기간과 인종
- 2.2. 한국 예능 프로그램을 알게 된 계기
- 2.2.1. 한국 예능 프로그램을 알게 된 계기
- 2.2.2. 한국 예능 프로그램을 알게 된 계기와 연령
- 2.2.3. 한국 예능 프로그램을 알게 된 계기와 인종
- 2.3. 한국 예능 프로그램 의 청취 경로
- 2.3.1.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시청 경로
- 2.3.2.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시청 경로와 연령
- 2.3.3.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시청 경로와 인종
- 2.4.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소비 패턴
- 2.4.1.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주당 평균 시청 시간
- 2.4.2.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2019년 시청 편수
- 2.4.3.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주당 평균 시청 시간과 연령
- 2.4.4.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주당 평균 시청 시간과 인종
- 2.4.5.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주당 평균 시청 시간과 시청 경로
- 2.5.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선호 장르
- 2.5.1.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선호 장르
- 2.5.2.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선호 장르와 연령
- 2.5.3.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선호 장르와 인종
- 2.5.4.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선호 장르와 시청 경로
- 2.6.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선택 요인
- 2.6.1.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선택 요인
- 2.6.2.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선택 요인과 연령
- 2.6.3.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선택 요인과 인종
- 2.7.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한류 기여도
- 2.7.1.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
- 2.7.2. 관심이 높아진 한국 문화
- 2.8.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순위 상위 10
- 2.9. 미국에서 리메이크 했으면 하는 한국 예능 프로그램 순위 10 : 2019
개요
- 디지털 미디어 환경의 변화로 인해 미디어 콘텐츠 유통의 방식이 크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미국 내 한국 방송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
- 미국 내 미디어 콘텐츠 유통의 규모 및 방식의 전환에 따른 국내의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미국 내 한국 예능 프로그램 소비자 성향을 조사하여 향후 정책 방향 도출 및 방송 프로그램 발전에 필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자 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