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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일반배포용) - 게임산업

2019-09-05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18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일반배포용) - 게임산업
  • 2018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일반배포용) - 게임산업

    목차

    • 3.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산업별 결과
      • 3.4 게임산업
        • 3.4.1. 게임산업 총괄
        • 3.4.2. 게임산업 사업체 수 현황
        • 3.4.3. 게임산업 매출액 현황
        • 3.4.4. 게임산업 수출입액 현황
        • 3.4.5. 게임산업 종사자 현황

      개요

      - 게임산업의 성장세는 그 폭의 크고 작음을 차치하고 지속적인 우상향을 그리고 있다. 다만 총체적인 산업의 성장세 안쪽에서는 서로 다른 영역들의 오르내림이 교차한다. PC 온라인게임은 모바일게임의 강세에 밀려 크게 주춤했고 이제는 제작사에서도 스튜디오의 볼륨을 작게 가져가는 추세다. 물론 전세계적 추세로 보면 콘솔이나 PC게임 같은 전통적 게임플랫폼이 완전히 사그라든 것은 아니지만, 최대 수출시장인 중국과 한국 내수의 매출 추세를 본다면 당분간은 게임산업의 성장은 모바일게임의 파이 확장이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