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 조사방법
2019-07-05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
-
2018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목차
- 1. 조사방법
- 1.1. 조사 개요
- 1.1.1. 조사목적
- 1.1.2. 법적근거
- 1.1.3. 조사연혁
- 1.1.4. 조사기간
- 1.1.5. 조사대상 및 범위
- 1.1.5.1. 조사단위
- 1.1.5.2. 사업체 구분
- 1.1.6. 조사내용
- 1.1.7. 조사방법
- 1.1.7.1. 조사체계
- 1.1.7.2. 실사 방법
- 1.1.8. 공표
- 1.2. 분류체계
- 1.3. 조사대상
- 1.3.1. 모집단
- 1.3.1.1. 모집단 정의
- 1.3.1.2.모집단 확보
- 1.3.1.3. 조사 모집단
- 1.3.2. 표본설계
- 1.3.2.1. 층화
- 1.3.2.2. 표본규모 및 배분
- 1.3.2.3. 목표오차
- 1.3.2.4. 표본추출
- 1.3.모수 추정
- 1.4.1. 무응답 및 이상치 처리
- 1.4.1.1. 무응답 현황 및 처리
- 1.4.1.2. 이상점(outlier) 파악 및 처리
- 1.4.2. 단위 무응답 추정
- 1.4.2.1. 종사자 수 수집
- 1.4.2.2. 추정 대상 범위 정의
- 1.4.2.3. 매출액 추정
- 1.4.2.4. 가중치 처리방법
- 1.4.2.5. 전수조사 및 표본조사 추정방법
- 1.4.2.6. 최종 추정 값
- 1.4.2.7. 표준오차, 상대표준오차, 신뢰수준
- 1.4.3.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이용시 유의사항
- 1.4.1.1. 출판
- 1.4.1.2. 만화
- 1.4.1.3. 음악
- 1.4.1.4. 게임
- 1.4.1.5. 영화
- 1.4.1.6. 애니메이션
- 1.4.1.7. 방송(방송영상독립제작사 포함)
- 1.4.1.8. 광고
- 1.4.1.9. 캐릭터
- 1.4.1.10. 지식정보
- 1.4.1.11. 콘텐츠솔루션
개요
- 콘텐츠산업통계는 콘텐츠산업 분야의 신뢰성 있는 통계자료 확보 및 콘텐츠산업 정책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지표 제공이 주목적임.
- 전체 11개 콘텐츠산업 중 9개 산업의 조사결과(방송산업의 방송영상독립제작사 포함)는 실태 조사를 통하여 도출. 나머지 영화, 방송(방송영상독립제작사 제외) 2개 산업에 대한 조사결과는 타기관의 조사결과를 인용하여 작성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