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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특집호(인도네시아)

2020-12-0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인도네시아 | 코로나19 특집호 | COVID-19 | COVID-19 SPECLAL ISSUE
  • 코로나19 특집호(유럽)

    목차

    • 1. 인도네시아 소비 트렌드 변화
      • 1.1 인도네시아 산업 전반 코로나19 영향
      • 1.2 코로나19 대유행과 소비 트렌드
    • 2. 코로나19 관련 마케팅 트렌드
      • 2.1 디지털 마케팅 강화
      • 2.2 전반적인 광고 예산 축소 경향
    • 3. 인도네시아 정부 정책
      • 3.1 코로나19 관련 인도네시아 정책
      • 3.2 디지털세 납부 신설
    • 4. 설문조사
      • 4.1 조사 배경 및 내용
      • 4.2 응답자 정보
      • 4.3 재택 근무 중 온라인 콘텐츠 이용 경험 및 인식

    개요

    - 6월 24일 기준 인도네시아 코로나19감염자 수는 49,009명에 달하였고, 이는 6월 17일 이후 싱가포르 누적 감염자 수를 넘은 수치이며 동남아시아 권역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 수임. 이 중 생산 기반 시설과 자본 시장이 집중되어 있는 자카르타 및 서부 자바 지역의 확진자 숫자가 전체의 27%를 차지하고 있어 인도네시아 경제에 미치는 악영향이 더욱 큰 상황. 자카르타를 포함한 주요 도시는 대규모사회적제약조치(PSBB, Pembatasaan Sosial Berskala Besar)를 시행하면서, 8개 산업 분야1)를 제외하고 사무실 근무를 중단하고 재택근무 실시. 이어 외부 활동 시 5명 이상의 운집이 금지되면서 인도네시아 산업 전 분야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