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코로나19 특집호(유럽)
목차
1. 인도네시아 소비 트렌드 변화
1.1 인도네시아 산업 전반 코로나19 영향
1.2 코로나19 대유행과 소비 트렌드
2. 코로나19 관련 마케팅 트렌드
2.1 디지털 마케팅 강화
2.2 전반적인 광고 예산 축소 경향
3. 인도네시아 정부 정책
3.1 코로나19 관련 인도네시아 정책
3.2 디지털세 납부 신설
4. 설문조사
4.1 조사 배경 및 내용
4.2 응답자 정보
4.3 재택 근무 중 온라인 콘텐츠 이용 경험 및 인식
개요
- 6월 24일 기준 인도네시아 코로나19감염자 수는 49,009명에 달하였고, 이는 6월 17일
이후 싱가포르 누적 감염자 수를 넘은 수치이며 동남아시아 권역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
수임. 이 중 생산 기반 시설과 자본 시장이 집중되어 있는 자카르타 및 서부 자바 지역의
확진자 숫자가 전체의 27%를 차지하고 있어 인도네시아 경제에 미치는 악영향이 더욱
큰 상황. 자카르타를 포함한 주요 도시는 대규모사회적제약조치(PSBB, Pembatasaan
Sosial Berskala Besar)를 시행하면서, 8개 산업 분야1)를 제외하고 사무실 근무를
중단하고 재택근무 실시. 이어 외부 활동 시 5명 이상의 운집이 금지되면서 인도네시아
산업 전 분야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