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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인도네시아 특화보고서
목차
- 1. 국가 개괄
- 2. 시장동향 및 이슈
- 2.1 애니메이션_아웃소싱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산업
- 2.2 게임_동남아시아 최대 소비시장으로 급부상한 모바일 게임산업
- 3. 심층분석
- 3.1 인터넷 인프라의 보급과 함께 급격히 성장하는 OTT 시장
- 3.2 인도네시아 OTT 서비스 개요
- 3.3 인도네시아 OTT 사업자 현황
- 3.4 중국 OTT 사업자의 시장 점유율 확대
- 3.5 OTT 서비스 내 현지 콘텐츠
- 3.6 인도네시아 OTT 서비스 규제
- 4. 한류 동향
- 5. 주요 기업 동향
- 5.1 스타트업_루앙구루(Ruangguru)
- 5.2 IT서비스/게임/음원_멜론인도네시아(Melon Indonesia)
- 5.3 웹툰_라인웹툰(LINE Webtoon)
- 6. 주소비자 동향
- 7. 기업 인터뷰
개요
- -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권역 내에서 가장 큰 경제 대국으로서 한국과의 교역 규모가 180 억 달러에 이르는 주요 파트너 국가이다. 한류가 사회 전반에 널리 퍼져 있어 한국 콘텐츠에 대한 선호가 크게 나타나고 있으며 OTT, 모바일 게임, 각종 인터넷 서비스 등 새로운 IT 플랫폼의 출현과 함께 한국 콘텐츠는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규모 IT 기업들이 발전하여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면서 사회 전반에 걸쳐 산업의 디지털화가 국가경제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고 인터넷 인프라 개선이 본격화되면서 다양한 장르와 영역에 걸쳐 콘텐츠 보급이 활성화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