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방송분야 미국진출 비즈니스전략 보고서 (미국 공중파 방송사의 사이클)

2021-11-17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로고 | 미국특화21-04호 | 방송분야 미국진출 비즈니스전략 보고서 | 미국 공중파 방송사의 사이클 | KOCCA 로고 | 표지 이미지
  • 방송분야 미국진출 비즈니스전략 보고서

    목차

    • 1. 기획의도
    • 2. 미국 드라마의 집단창작 시스템
    • 3. 미국 공중파 방송사의 사이클
      • 3.1 6월부터 8월, 피칭
      • 3.2 9월부터 11월, 파일럿 대본
      • 3.3 2월부터 4월, 파일럿 시즌(파일럿 에피소드 제작)
      • 3.4 5월, 업프론트, LA 스크리닝
    • 4. 한국 드라마를 미국에서 피칭할 수 있을까?

    개요

    • - KOCCA 미국비즈니스센터는 YouTube 채널1)을 통해 한국의 여러 콘텐츠 장르가 미국에 진출하는 노하우를 이야기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 업로드하고 있음 더 많은 한국 콘텐츠의 북미 시장 진출에 일조하는 것이 본 채널 운영의 목적이며, 로스앤젤레스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산업을 일군 미국 방송 분야를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 장르를 다룰 계획임 이 보고서는 KOCCA 미국비즈니스센터가 진행한 인터뷰(21 년 3 월 촬영)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려는 기업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미국 진출 전략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것이 목적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