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9호)
목차
- 1. 이슈 포커스
- 1.1 Meta(Facebook)의 미래전략 진단과 평가
- 2. 트렌드 브리프
- 2.1 Metaverse 생활실태 조사 보고서 ‘소셜 VR 인구 조사 2021’ 결과 분석
- 2.2 브랜드 진영의 AR 기술 도입을 통한 독창적인 고객 충성도 제고 행보
- 2.3 후각 지원 VR 플랫폼 출현...“VR 영상과 함께 향기 입자 방출”
개요
- - 2021년 상반기 실적발표부터 공개적으로 메타버스 기업으로 전환할 것이
라 공표해 왔던 Facebook이 지난 10월 기업명을 Meta로 바꾸며 메타버스
기업으로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그러나 Meta에 관한 평가는 메타
버스 사업의 전망보다 정치사회적 이슈에 대한 대응을 촉구하는 목소리로
뒤덮여졌다. Meta의 메타버스 사업에 대한 부정적 전망과 긍정적 전망이
교차하는 가운데, 기술 혁신 기업에 대한 사회적 기준으로 논의가 확장되어
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