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2년 인도네시아 방송시장 현황

2022-10-05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인도네시아 콘텐츠 산업동향 | 2022년 07호 | 2022년 인도네시아 방송시장 현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인도네시아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2022년 인도네시아 방송시장 현황
      • 1.1. 인도네시아 TV 방송시장 개요
      • 1.2. 인도네시아 방송산업 특성

      개요

      • - 인도네시아는 19,000개에 달하는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많은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는 특성 때문에 국민 정서 및 국가 통합을 위하여 정부에서는 일찍부터 위성 통신 등 방송 인프라에 많은 투자를 해왔음. 광고시장 가운데 TV 광고시장이 우수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최대 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약 11억 700만 달러(약 1조 4,402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 인도네시아는 1962년 TV 방송이 시작된 이후 공영방송이 독점하고 있다가 1989년에야 첫 번째 민영방송국이 생길 정도로 발전이 늦은 편. 하지만 낮은 가계 소득수준에 따라 일반인들은 TV 시청에 여가활동의 많은 부분을 기대고 있으며 2억 7,000만 명에 이르는 인구에 힘입어 동남아시아 최대 방송시장을 형성.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