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1분기 미국 영상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I. 미국 영상 콘텐츠 환경
- 1. 리니어 TV
- 2. 구독 기반 스트리밍 플랫폼(OTT)
- 3. 소셜 비디오 플랫폼
- 4. 영화
- Ⅱ. 미국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지형 변화
- 1. 컴캐스트 : 케이블 TV와 디지털 자산 분사
- 2.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 조직 구조 개편
- 3. 월트 디즈니 컴퍼니 : 푸보(Fubo) 합병하고 라이브 강화
- 4. 파라마운트 : 스카이댄스와 합병 준비
- Ⅲ. 미국 영상 콘텐츠 업계 변화 및 트렌드
- 1. 포스트 파크 TV 시대 : 콘텐츠 투자보다 수익성 강화
- 2. 스트리밍 플랫폼의 수익성 중심 전략
- 3. 라이브 중계 콘텐츠 강화
- 4. 몰아 보기(Bige-watching)에서 주간 단위 시청 증가
- 5. AI의 폭넓은 적용 : 시청 강화와 경비 절감
- 6. 소셜 비디오 플랫폼과 사용자 생성 콘텐츠의 부상
- 7. 2025년 1분기 인기 콘텐츠
- 8. 극장 영화 박스오피스 동향
- Ⅳ. K-콘텐츠 동향
- 1.
<오징어 게임>
시즌 2 공개
- 2. 애니메이션 시리즈 ‘나 혼자만 레벨업’
- 3. 메이저 스트리밍 플랫폼 콘텐츠
- 4. 영화
- 5. 전시
- Ⅴ. 향후 전망
- 1. 스트리밍 미디어의 광고 수익 집중과 콘텐츠 라이선싱 강화
- 2.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협력 모델 실험
- 3. 텐트폴 영화를 능가하는 스트리밍 대작들 줄줄이 공개
- 4. 한국에서 제작된 콘텐츠의 순항
- 5. 유튜브의 프라임타임 에이상 도전
- 6. IP 기반 테마파크의 확장
- 7. 생성형 AI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