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3년 미국 소셜 미디어 서비스 전망

2023-03-15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 2023년 산업동향 1호 | 2023년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망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2023년 미국 소셜 미디어 서비스 현황
      • 1.1. 새로운 소셜 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기대
      • 1.2. 진정성 있는 콘텐츠와 연결에 이끌리는 이용자들
      • 1.3. 소셜 미디어 서비스에 Z세대가 미치는 영향
    • 2. 2023년 미국 소셜 미디어 서비스 전망
      • 2.1. 브랜드 책임감, 투명성, 진정성의 강조
      • 2.2. 메타버스에 진입하라
      • 2.3.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소셜 커머스
      • 2.4. 다감각 소셜 미디어
      • 2.5. 수퍼앱(SuperApp)
      • 2.6. 소셜 미디어와 소비자 서비스
      • 2.7. 숏폼 비디오와 틱톡
    • 3. 정리와 시사점

    개요

    • - 소셜 미디어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빨리 성장하고, 가장 급속한 변화를 보이는 산업 중 하나임. 소셜 미디어의 전 세계 이용자는 2022년 기준 47억 4천만 명에 달한다고 추정되는데, 이는 전 세계 인구수의 절반 이상임. 2022년, 소셜 미디어 이 용자수는 1억 9천만 명이 추가됐는데, 이로써 소셜 미디어 플랫 폼은 기업과 브랜드들이 가장 관심을 보이는 마케팅 타겟으로 자리 잡았음. 2027년까지 소셜 미디어 이용자수가 58억 5천만 명으로 성장할 것이 기대되는 가운데, 2023년 초, 다수의 미디 어 조사업체와 분석기관이 내놓은 2023년 미국 소셜 미디어 트 렌드를 7가지로 정리함. 2022년 연말, 2022년 미국 소셜 미디 어 동향으로 발표되었던 보고서의 뒤를 잇는 후속편 격이며, 하 나의 보고서가 아닌 다수의 통찰이 종합된 만큼, 한국의 기업, 브랜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2023년에 소셜 미디어 플랫폼 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데 참고자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