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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글로벌 388호 (24년 07월 15일)

2024-07-18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4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388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388호

    24년 07월 15일

    방송·영화

    • - [미국]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와 최종 합병 합의
    • - [북경] 미단극 시장에 진출한 중국 주요 방송사 현황
    • - [북경] 2024 년 여름(7~8 월) 개봉 예정 주요 중국산 영화작품 리스트
    • - [프랑스] 디즈니 플러스 신작 <화인가 스캔들>, 프랑스 내 주목
    • - [인니] 방송법 개정안, 유튜버ㆍ틱톡커에 대한 방송위원회 콘텐츠 검증 의무화 예고
    • - [인니] 제 28 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주목받는 인도네시아 영화작품
    • - [베트남] 베트남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솔로지옥 베트남판 1 회
    • - [태국] 한-태 감독 손잡고 태국 이싼 지역 드라마 제작
    • - [인도] 영화산업의 수익원은 여전히 남부 언어 시장
    • - [멕시코] 마야 열차, 멕시코 영화계에 활력을 줄 새로운 요소

    게임·융복합

    • - [심천] 알리문화엔터테인먼트, 태국 T&B 미디어 그룹과 함께 최초의 디지털 휴먼 ‘루샤오자이’ 출시
    • - [프랑스] <검은사막> 10 주년 기념 이벤트, 프랑스 베이낙 마을에서 성료
    • - [프랑스] 프랑스 게임업계, 이스포츠 월드컵서 T1 의 롤 부문 우승에 관심 집중
    • - [UAE] 사우디, 오는 7 월 리야드에서 이스포츠월드 개최
    • - [인도] 온라인 게임 업계, 녹색 실천 통해 탄소 배출 축소 노력 진행
    • - [인도] 행사 소개: National Video Game Day
    • - [인도] 인도 게임 제작사들, ‘비디오 게임과 실물 돈 게임의 명확한 구분 필요’
    • - [인도] 게임의 콘첸츠산업 기여도 2026 년 12.6% 전망: 보고서
    • - [인도] 온라인게임 산업, 세계 두 번째로 큰 사용자 기반: 보고서
    • - [멕시코] 어느 때보다 활기 넘처고 전 세대 소통의 기회로 가득 찬 멕시코의 게임계

    애니·캐릭터

    • - [심천]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 <낙범진>, ‘광둥 우수 영화 설명회’에서 첫 공개
    • - [일본] ‘치이카와’, ‘일본 캐릭터 대상 2024’ 석권
    • - [프랑스] 프랑스 애니메이션 산업: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에 AI 도입의 장단점 논의
    • - [태국] 중국 팝마트, 태국 내 대규모 확장 준비 중

    음악

    • - [미국] 유튜브 뮤직, AI 기반 ‘맞춤형 라디오 방송’ 테스트 중
    • - [프랑스] K 팝 그룹 더 보이즈, 프랑스 파리서 콘서트 개최 예정
    • - [베트남] 빅뱅 대성, 베트남 팬데이 콘서트 성황리 개최
    • - [태국] 2024 K 팝 아카데미
    • - [태국] 새로운 K 팝 현상
    • - [멕시코] 알바레스 마이네즈 前대통령 후보, 음악 축제 및 콘서트 입장료 규제 요구

    패션

    • - [UAE] 2023 년 GCC 국가 패션ㆍ뷰티 부문, 빠른 속도로 성장

    통합(정책 등)

    • - [북경] 2024 년 6 월, 월 활성 이용자 수 1 천만 명 이상 AIGC APP 2 개
    • - [심천] ‘중국 애니메이션 및 게임 IP 산업 보고서’ 발표
    • - [일본] 경제산업성, ‘콘텐츠 제작을 위한 생성형 AI 활용 가이드북’ 공개
    • - [UAE] 두바이 최대 쇼핑ㆍ엔터테인먼트 Dubai Summer Surprises 시작
    • - [러시아] 러시아 하원, 한국 콘텐츠 제한 제안
    • - [인도] 마케팅 연구보고서 ‘Z 세대 40% 하루 5 시간 이상 콘텐츠 소비’
    • - [인도] 언론에 비친 한류 단신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