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클리글로벌 434호
25년 06월 09일
방송·영화·OTT
- - [북경] 광전총국, 2025 년 1 분기 중국 방송서비스 데이터 현황 발표
- - [심천] 더우인그룹, ‘숏폼드라마 저작권 센터’ 설립
- - [심천] 유쿠, ‘유쿠 오리지널’ 브랜드 출시, 고품질 롱폼드라마 제작 박차
- - [UAE] 유튜브, 사우디 사용자 경험 강화 위해 스마트폰에서 TV 시청으로 전환 추진
- - [태국] 태국 영화 < A Useful Ghost > 칸 영화제 비평가 주간 그랑프리 수상
- - [인도] 한국 시청률 부진에도 해외에서 인기있는 드라마
<사계의 봄>
- - [인도] 인도 아누쉬카 센, 칸 영화제에서 인도 최연소 글로벌 스타로 자부심 안겨
- - [인도] 인도 바룬 테즈, 인도-한국 합작 호러 코미디 VT15 로 차기작 확정
- - [호주] SBS, 소외된 목소리 발굴 위한 ‘디지털 오리지널 2025’ 공모 개시
- - [호주] 스테이트 오브 오리진, 2025 년 최고 시청률 TV 프로그램으로 기록
-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영화산업 기록은 깻지만 진짜 전성기는 아직
- - [싱가포르] < Hacks > 시즌 4 로 글로벌 촬영지 도약
- - [LA] 디즈니,
<릴로 & 스티치>
로 글로벌 흥행 6 억 달러 돌파
- - [영국] 드라마
<소년의 시간>
, 넷플릭스 영어 시리즈 조회수 역대 2 위 기록
- - [독일] 도이칠란트라디오, 2025 년 DAB+ 송신소 12 곳 추가 설치 계획
- - [멕시코] 2025 멕시코시티 선댄스 영화제 개최
- - [브라질] SBT 방송국 브라질판 K-드라마 각색 추진
- - [스웨덴] 요나스 페데르센 하데브란트 ‘굴드바게 시상식’ 새 심사위원장 선정
- - [스웨덴] 제리 루이스의 잃어버린 영화 < The Day the Clown Cried > 발견
- - [스웨덴] 스톡홀름 영화제 드라이브 인 영화 상영 시작
- - [스웨덴] 제 3 회 Swedish Film Goes Capri 영화제 개최
- - [튀르키예] 튀르키예 100 만 명 이상의 관객 동원 영화 개봉 월 분포 분석
- - [튀르키예]
<눈물의 여왕>
튀르키예 리메이크 확정
- - [이탈리아] 전국 영화 관람 할인 행사 Cinema in Festa 개최
- - [이탈리아] 영화관 수 급감 속 문화 공간으로서의 보존 및 정책적 지원 필요성 대두
- - [아르헨티나] 넷플릭스, 아르헨티나 상위 10 개 작품 중 가장 많이 본 한국 드라마
- - [아르헨티나] 넷플릭스에서 곧 공개될 16 부작 한국 드라마
게임·융복합
- - [오사카] 오사카 엑스포, XR 및 메타버스 주요 활용 사례
- - [베트남] 한국-베트남, 게임산업 교류 활성화 위한 상호협력 의향서 체결
- - [UAE] 두바이 이스포츠 게임 페스티벌 개최
- - [태국] 방콕에서 열린 한국 게임
<서머너즈 워>
11 주년 기념행사
- - [인도] 삼성 인도법인, 퍼플렉시티와 AI 검색 기능 사전 탑재 논의 중
- - [뉴욕] 2025 썸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6 월 개최
- - [뉴욕] 이스포츠 월드컵 재단(EWCF), 아마존과 전략적 협업 발표
- - [독일] 베를린, ‘House of Games’ 프로젝트에 460 만 유로 투자
- - [튀르키예] 6 월 11 일~15 일 ‘제 5 회 이스탄불 디지털 아트 페스티벌’ 개최 예정
-
- [튀르키예] 튀르키예 최초 가상 현실(VR) 박물관 ‘Müzeverse’ 두 번째 콘텐츠 선보여
애니·캐릭터
- - [심천] 게임 IP 기반 3D 애니메이션
<왕자영요: 영요지장 운명편>
5 월 31 일 방영 시작
- - [오사카] 일본 인기 캐릭터의 위조 상품 피해 증가, 대기업 9 개사 공동 대응 나서
- - [오사카] 글로벌 OTT 를 통해 드러난 일본 콘텐츠 업계의 희망과 과제
- - [UAE] 디즈니, 아부다비에 중동 첫 테마파크 발표
- - [태국] 해프닝 101 아트페스티벌
- - [프랑스] 제 49 회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개막
- - [아르헨티나] 넷플릭스 최초의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
<이 별에 필요한>
만화·웹툰·스토리
- - [인도] 왜 한국만화가 디지털 경쟁에서 앞서는가
- - [인도] 힌두 신화를 바탕으로 한 인도풍 웹툰, 글로벌 플랫폼에서 주목
- - [인도] 2025~26 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될 예정인 웹툰 오리지널 작품
음악
- - [오사카] MUSIC AWARDS JAPAN 개최, 일본 음악의 세계 진출을 향한 전환점
- - [베트남] 가수 Tung Duong,
<뮤직 어워즈 재팬 2025>
인터내셔널 스페셜 어워즈 수상
- - [호주] 호주 언론, K 팝 속 ‘호주 스타’ 열풍 조명…문화ㆍ언어ㆍ교육 환경이 배경
- - [호주] 라이브네이션, 서호주에 3,000 석 규모 새 음악 공연장 오픈 예정
- - [프랑스] 스포티파이 오픈하우스 개최, 경제 보고서 및 AI 생성 음악에 대한 입장 발표
- - [영국] 사기와 가짜의 온상이 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 - [영국]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 2025 년 라인업 발표
- - [멕시코] BTS, 데뷔 12 주년 기념일에 맞춰 멕시코시티 팝업스토어 오픈
- - [스웨덴] 스웨덴 방송공사(SVT) Sweden Rock 에 관한 다큐멘터리 제작
- - [스웨덴] Spotify 스톡홀름 패션 위크 사운드 트랙 선보여
- - [이탈리아] Spotify 의 성장과 함께 이탈리아 음악의 로열티 해외 확장
- -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 아이튠즈에서 가장 인기 있는 K 팝 노래
패션
- - [태국] 한국 패션 브랜드의 태국 내 인기
- - [인도] XO, Kitty 스타 인도 사샤 바신, 한국인 내 패션 게임을 완전히 바꿨다
- - [싱가포르] 유니클로 로컬 푸드 티셔츠, 싱가포르 브랜드와 표절 논란
- - [멕시코] 과나후아토, 신발 산업에서 4,600 여 개 일자리 상실
- - [스웨덴] 스톡홀름 패션 위크, 정부 지원으로 재개
통합(정책 등)
- - [북경] 2025 년 1 분기 중국 모바일 인터넷 트래픽 사용 비중
- - [북경] 문화여유부, 2024 년 문화관광 관련 통계 현황 발표
- - [도쿄] 日 정부 디지털 아카이브 전략, 만화ㆍ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보존으로 관광 활성화
- - [도쿄] 日 정부, 방송 수출을 확대를 위한 협의회 설립
- - [UAE] 미국 행정부 중동 방송 네트워크(MBN) 자금 지원 중단
- - [태국] 디지털경제진흥원, 태국 디지털콘텐츠를 세계로
- - [인도] K 뷰티, 인도 스킨케어 시장 장악
- - [인도] 2024 년 한국 화장품 수출 100 억 달러 돌파
- - [인도] 인도 세계 4 위 경제대국으로… 1 위까지 얼마나 남았나?
- - [호주] 텔스트라, 호주 최초 위성 문자메시지 서비스 출시
-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2025 년 6 월부터 유럽 수준 데이터 보호 체계 도입
- - [LA] 디즈니, 글로벌 전 부문서 수백 명 정리해고 단행
- - [독일] 2025 독일 엔터테인먼트 어워드, 6 월 5 일 쾰른에서 개최
- - [독일] 구글ㆍ메타 등 온라인 플랫폼에 10% 세금 부과 검토, 디지털세 논쟁 재점화
- - [브라질] 성장을 위한 규제: 브라질 시청각 산업의 미래
- - [스웨덴] 매츠 스트란드버그(Mats Strandberg)의 신작 ‘Musan’ 출간
- - [튀르키예] 튀르키예 통계청(TurkStat), ‘2024 영화 및 공연 예술 통계’ 발표
- - [이탈리아] 교육현장에 비디오게임 도입 실험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