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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조세지원제도 개선연구

2025-02-1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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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산업 조세지원제도 개선연구

    목차

    • 1. 서론
      • 1.1. 추진 배경
      • 1.2. 목적 및 범위
      • 1.3. 주요 추진내용
    • 2. 게임산업 현황 및 특징
      • 2.1.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2.2. 글로벌 게임산업 세제지원
      • 2.3. 국내 게임산업 현황
      • 2.4. 국내 게임산업 주요 이슈
      • 2.5. 관계자 인터뷰
      • 2.6. 시사점
    • 3. 수요조사
      • 3.1. 조사 개요
      • 3.2. 일반 현황
      • 3.3. 게임 제작비용
      • 3.4. 조세 지원
      • 3.5. 시사점
    • 4.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 4.1. 이론적 배경
      • 4.2. 게임콘텐츠 제작비 투자기준선 전망
      • 4.3.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결과
      • 4.4. 비용편익분석 결과
    • 5. 결론 및 시사점
      • 5.1. 요약 및 결론
      • 5.2. 게임분야 조세지원의 타당성 및 시사점
      • 5.3. 게임분야 조세지원제도 설계 방안

    개요

    • - 글로벌 게임 시장은 2023년 1,877억 달러로 전망되며, 이는 전년 대비 2.6% 성장한 수치. 2026년까지 수익은 2,12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향후 개도국과 중산층의 성장을 통해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있다는 점에서 성장 여력이 큰 상황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