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클리글로벌 433호
25년 06월 02일
방송·영화·OTT
- - [북경] 국가영화국, 홍콩ㆍ마카오 자본의 영화제작 진출 허용
- - [심천] 남성향 숏폼드라마 최신 동향
- - [오사카] 일본 영환 산업 동향, 실사 영화의 성공 요인과 문제점은 무엇인가
- - [베트남] 한국ㆍ베트남 합작영화
<엄마를 버리러 갑니다>
, 8 월 1 일 개봉 확정
- - [태국] 마이크로드라마 심층 워크숍 개최
- - [태국] GDH 559 제작 2026 년 영화 기대작
- - [태국] M 스튜디오, 모노그룹 투자로 영화 콘텐츠 배급 확대
- - [호주] 세인트 킬다 영화제 개최
- - [호주] 넷플릭스, 호주 TV 시청률 측정 시스템 참여
- - [호주] 호주 아동 드라마, 상업 방송사 외면 속 ABC 홀로 ‘버팀목’ 역할 수행 중
- - [싱가포르] 싱가포르-한국 드라마 공동 제작, ‘Mr. Romance’와 손잡다
- - [프랑스] 한국 감독 허가영, 칸 영화제 학생 부문 1 등 쾌거
- - [프랑스] SNS 를 뜨겁게 달구는 칸 영화제 영상
- - [스페인] 칸이 주목한 스페인 영화, 이제는 독립 제작자 보호가 과제
- - [영국] HBO, 해리포터 시리즈 주연 발표
- - [스웨덴] 스웨덴 자전거 대회 베테른룬단 배경의 넷플릭스 영화 공개
- - [스웨덴] 스웨덴 영화 극장가서 강세 보이며 관객 기록 경신
- - [브라질] 브라질에 상륙한 한국 로맨스 드라마
<어바웃 타임>
게임·융복합
게임·융복합
- - [인니] 구글, 인니 창조경제부와 게임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 론칭
- - [싱가포르] 중국-말레이시아, 1 억 달러 규모 게임ㆍ디지털 콘텐츠 펀드 조성
- - [인도] 인도 온라인 게임 붐: 91 억 달러 규모 산업의 도래
- - [캐나다] 캐나다 다큐멘터리 “위험한 게임들: 로블록스와 메타버스의 실체”
- - [이탈리아] 제 13 회 Italian Videogame Awards 후보작 발표
애니·캐릭터
- - [도쿄] 도호 애니메이션, 애니플렉스와 나란히 애니메이션 양대 산맥으로 부상
- - [오사카] UN 오사카 엑스포에서 AI 캐릭터 전시, 환경 문제 해결로
- - [오사카] 이토추 상사 오빤쮸우사기 상품화 권리 취득, 북미에서 비즈니스 추진 예정
- - [오사카] 애니메이션 제작에 AI 도입 본격 모색, 창작 가능성과 권리 공존 우려
- - [UAE] 어른을 위한 아랍 애니 추천
<마사미르>
에서
<넘버원 해피패밀리 USA>
까지
만화·웹툰·스토리
- - [LA]
<나 혼자만 레벨업>
, 크런치롤 어워즈 4 관왕 쾌거
- - [이탈리아] 日 카도카와, 현지 출판사 등 인수를 통해 이탈리아 시장 본격 진출
음악
- - [심천] 텐센트뮤직연구원, ‘2024 년 중국어권 디지털 음악 연간 백서’ 발표
- - [심천] 한국 종합 콘텐츠 제작사 알비더블유, 왕이윈뮤직과 저작권 협력 체결
- - [베트남] EXID, 첫 베트남 팬콘 개최 확정
- - [UAE] 국제음반산업연맹, MENA 지역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음악시장
- - [호주] 스포티파이 ‘Loud & Clear’ 보고서롤 본 호주 음악 산업의 현주소
- - [싱가포르] 동남아 4 개국, 세계적 아티스트들이 주목하는 아시아 공연 허브
- - [LA] 2025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주요 수상자 및 K 팝 아티스트 주목
- - [뉴욕] 지드래곤과 2NE1, 아시아계 음악 축제 ‘Head In The Clouds’서 헤드라이너로 참여
- - [영국] 런던 축제가 촉발한 공용 공원의 의미
- - [영국] 임윤찬의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 번 앨범 리뷰
- - [스웨덴] 스웨덴 저작권 관리 기관 STIM 저작권 수입 33 억 스웨덴 크로나
- - [스웨덴] 루드비히 뢰란손 영화 < sinners > 음악 작업
- - [브라질] 브라질 대중문화 축제 속, K 팝과 한국 문화를 위한 특별한 공간
패션
- - [태국] 히어로 브랜드 프로젝트
- - [호주] 호주패션협의회, ‘호주 감성’ 내세운 쉬인(Shein) 신브랜드에 문제 제기
- - [싱가포르] 2025 년, 무슬림 여성 패션 트렌드
- - [캐나다] 토론토 2025 봄/여름 패션위크 개최
- - [이탈리아] 패션 산업 위기: 2025 년 1~2 월간 매출 –5.8%, 수출-2.8% 기록
통합(정책 등)
- - [북경] 공안부 등, 국가 온라인 신원인증 서비스 관리방법 공동 발표
- - [북경] 인터넷정보판공실, 온라인 개인정보 불법 유출 문제 대응강화 지시
- - [도쿄] 해외 제작사의 일본 현지 촬영 유치에 보조금 지급… 연내 4 회 응모 예정
- - [인니] 인니, 2025 년 1 분기 지식재산권 등록 세계 1 위 달성
- - [UAE] 사우디 비전 2030, 강력한 추진력으로 마지막 단계 진입
- - [UAE] 걸프연맹국가(GCC) 디지털화와 경제적 호조의 긍정적 상관관계
- - [태국] 이싼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2025
- - [태국]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태국 마이스 산업 홍보
- - [싱가포르] 싱가포르가 AI ㆍ SaaS 지식재산권 허브로 부상하게 된 이유
- - [싱가포르] 싱가포르, 동남아 특화 대형언어모델 MERaLiON v2 공개
- - [프랑스] 레볼루트, 프랑스 내 본사 설립을 위해 다규모 투자 결정
- - [프랑스] 프랑스 대표 출판사, 글레나(Glénat) 오노(ONO) 지분 인수
- - [뉴욕] 미국, 학생 비자 신청시 소셜 미디어 심사 및 검증 확대 계획 발표
- - [뉴욕] 메타 독점금지법 소송 마무리, “소셜 미디어 경쟁 범위”가 핵심 쟁점
- - [스페인] RTVE, 유로비전으로부터 제재 경고
- - [스웨덴] 스웨덴 정부 공영 방송 통합 가능성 검토
- - [스웨덴] 번역 문학 판매 감소 및 오디오북 인기
- - [스웨덴] 스웨덴 최초의 유대인 도서 축제 개막
- - [이탈리아] 2024 년 디지털 콘텐츠 시장 규모는 37 억 유로로 집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