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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글로벌 442호 (25년 08월 04일)

2025-08-08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5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442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442호

    25년 08월 04일

    방송·영화·OTT

    • - [태국] 영화법 개정과 함께 재개될 방콕국제영화제
    • - [태국] 올해 로케이션 수입 100 억 바트(약 4,200 억 원) 달성 확신
    • - [태국] 프로덕션 디자이너 류성희 감독과의 대화
    • - [싱가포르] 미디어코프 드라마 < Emerald Hill >, 중국 텐센트 비디오에서 2025 년 말 독점 공개 예정
    • - [싱가포르] 싱텔, 싱가포르 독립 60 주년 기념 < Majulah Singapura > 국경절 영상 공개
    • - [인도] 언어 중심 콘텐츠가 인도의 미래인 이유
    • - [LA] MCU 신작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 북미 박스오피스 1 억 1,800 만 달러 돌파
    • - [영국] 영국 오프컴, 영국의 공영방송사가 유튜브 시대에 위기에 처했다고 밝혀
    • - [독일] 독일 연방정부, 영화 지원 예산 2 배 확대 발표
    • - [스웨덴] 스텔란 스카르스고르, 사라예보 영화제 명예상 수상
    • - [스웨덴] 스웨덴 SF 영화 Egghead Republic, 토론토 국제영화제 첫 상영
    • - [튀르키예] < TEKNOFEST 2025 > 인공지능 제작 영화 공모전 지원 7 월 30 일 마감
    • - [멕시코] 영화 산업 강화를 위한 새로운 세제 혜택 추진
    • - [브라질] 삼성 오리지널 K-드라마로 브라질 공략
    • - [브라질] 브라질리아 2025 한국 영화제 개최
    • - [아르헨티나] 환자들의 삶을 밝히는 간호사가 주인공인 넷플릭스 시리즈
    • - [아르헨티나] 넥플릭스, 신규 보고서를 통해 2025 년 가장 많이 시청한 작품 공개
    • - [아르헨티나] <사랑의 불시착>, <오징어게임>의 히로인들, 버라이어티의 주연을 맡다

    게임·융복합

    • - [북경] 2025 년 상반기 중국 게임시장 매출액 1,680 억 위안
    • - [심천] 2025 년 상반기 중국 미니게임 지속적인 성장세
    • - [오사카] 세가, 사우디 망가프로덕션즈와 손잡고 중동ㆍ북아프리카 시장 공략
    • - [인니] 인도네시아 최대 이스포츠 행사 ‘내셔널 이스포츠 리그’ 개막
    • - [베트남] 베트남, ‘PUBG 네이션스 컵 2025’ 우승
    •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와 협력해 동남아 게임 산업 선도 목표 발표
    • - [인도] 인도 마하라슈트라 주 정부, 온라인 게임 금지 촉구
    • - [뉴욕] 게임 플랫폼, 주요 결제대행사의 성인 콘텐츠 제한 요구에 게임 차단
    • - [영국] 코지 게임의 지속적인 부상
    • - [독일] 독일 게임 시장, 다운로드 구매가 70%, PC 는 99% 디지털화
    • - [독일] 함부르크, ‘Games 2025’ 학교 인턴십 프로그램
    • - [스웨덴] Battlefield 6 첫 공식 트레일러 공개
    • - [튀르키예] 보아지치 벤쳐스, 한국 모바일게임 스타트업 IDaNote 와 투자 협약 체결
    • - [캐나다] 캐나다 최대 인디게임 축제 - ‘Game Discovery Exhibition 2025’ 개최

    애니·캐릭터

    • - [심천] ‘2025 년 아트토이 취미 보고서’ 발표
    • - [도쿄] 산리오 캐릭터 쿠로미, 10 월 가수 정식 데뷔
    • - [태국] 푸래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 - [싱가포르] 호요버스, 싱가포르 호요 페스트에서 팬 창작물 판매 허용하는 ‘아티스트 앨리’ 첫 도입
    • - [아르헨티나] K 팝과 판타지의 폭발적 만남, 음악으로 성공한 애니메이션 영화
    • - [아르헨티나] 한국과 아르헨티나,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협약 체결

    만화·웹툰·스토리

    • - [오사카] KADOKAWA, ‘대사 없는 만화’로 세계 만화시장 공략
    • - [프랑스] 프랑스 웹툰 플랫폼 델리툰, 레진 프랑스로 변경
    • - [뉴욕] 샌디에이고 코믹콘 2025 개최 – 마블, DC 의 규모 축소에도 불구, 성공적으로 마무리

    음악

    • - [심천] 중국 최초의 버추얼 가수 뤼톈이, 7 월 19 일 베이징에서 홀로그램 콘서트 성료
    • - [베트남] <8 원더> 콘서트, DPR IAN ㆍ수빈호앙선ㆍ호아민지 등 첫 번째 라인업 공개
    •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록 밴드 윙스,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 콘서트 개최
    • - [인도] K 팝 효과: 한국 아이돌, 어떻게 패션계의 가장 강력한 홍보대사가 되었을까
    • - [영국] 몰입형 엘비스 쇼, 엘비스 에볼루션 리뷰
    • - [독일] 2025 년 상반기 독일 음악산업, 소폭 성장…스트리밍 비중은 81.2%
    • - [스웨덴] 스웨덴 대표 힙합·팝 그룹 Hov1 공식 해체 투어
    • - [스웨덴] 스톡홀름에 뜬 새로운 음악공동체, Sauna Radio
    • - [튀르키예] K 팝 듀오 '훈두', 튀르키예 아나톨리아 록의 대부 바르쉬 만초의 곡 커버
    • - [멕시코] 예술과 수익을 아우르는 무대, 뮤지컬 산업이 되살아난다
    • - [아르헨티나] ATEEZ 의 < In Your Fantasy > 2000 년대 팝으로 돌아오다
    • - [아르헨티나] 아르헨에서 저력을 발휘하는 K 팝, 아이튠즈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곡
    • - [아르헨티나] 폭발적인 재능과 열정,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제 16 회 K 팝 경연대회
    • - [아르헨티나] 아르헨을 사로잡은 K 팝 안무가 최영준, “춤은 보편적인 언어”
    • - [아르헨티나] 라틴아메리카에서 BTS 소속사가 만든 팝 그룹이 탄생할 것

    패션

    • - [UAE] UAE 법원, 유명 패션 브랜드 상표권 침해 행위 중단 판결 확정
    • - [프랑스] 블랙핑크와 파리 생제르맹 간 협업을 통한 독점 컬렉션 공개
    • - [멕시코] 패션 산업 고용 지속 감소… 임금 상승에도 생산 활동 위축

    통합(정책 등)

    • - [북경] 2025 년 상반기 중국 규모이상 문화산업 기업 매출액 7 조 1,292 억 위안
    • - [북경] 중앙인터넷정보판공실, 1 인 미디어 허위정보 집중단속
    • - [도쿄] 소니-반다이 남코 전략적 제휴… IP 를 활용한 글로벌 콘텐츠 사업 본격화
    • - [인니] 인도네시아 정부, 전자상거래 플랫폼 내 국내 판매자에 세금 부과 본격화
    • - [UAE] UAE 미디어 위원회, AI 기반 미디어 서비스 및 콘텐츠 모니터링 플랫폼 출시
    • - [태국] ‘소프트파워와 태국 대학의 역할’ 설문조사
    • - [태국] 세계은행 태국경제모니터 포럼
    • - [태국] 싱가포르, AI 활용해 회복력 있고 포용적인 미래 구축
    • - [LA]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2026 년 ‘워너브라더스’와 ‘디스커버리’로 분할
    • - [스웨덴] 20‑tal 출판사, 틱톡(TikTok)을 통해 현대 시(詩) 알려
    • - [캐나다] 디지털 서비스세 폐지에 따라 구글(Google), 캐나다 광고주 수수료 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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