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디지털 미디어 산업 분석: 수익, 잠재 고객, 향후 전망
2025-08-2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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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디지털 미디어 산업 분석: 수익, 잠재 고객, 향후 전망
목차
- I. 캐나다의 음악, IDM/비디오게임, 영상 콘텐츠 산업을 중심으로
- 1.1 DM@X 2025, 새로운 관점의 전환
- II. 경쟁력 있는 문화산업 구축: 콘텐츠와 소비자 연결
- 2.1 관객과의 소통 – 디지털 전환
- 2.2 문화 콘텐츠 가치사슬
- 2.3 오늘날의 가치사슬
- 2.4 지식재산(IP) 개발의 중요성
- 2.5 콘텐츠 발견 가능성에 대한 이해
- III. 음악 산업 : IP 그리고 소비자 연결의 시작점
- 3.1 글로벌 음악 산업 개요
- 3.2 글로벌 음원 산업 개요
- 3.3 캐나다 음악 산업 개요
- 3.4 캐나다 음악 권리 현황
- 3.5 음악, IP, 그리고 관객 – 신규 산업 모델
- 3.6 글로벌 아티스트 사례로 본 팬층 형성 전략
- 3.7 음악, 지식재산(IP), 그리고 관객 – 새로운 기회
- IV. 인터랙티브 디지털 미디어 (IDM) / 비디오 게임 산업
- 4.1 글로벌 게임 산업 동향
- 4.2 캐나다 게임 산업 현황: 2023-24년도 ESAC 캐나다 게임 산업 프로필
- 4.3 가치사슬의 변화
- 4.4 치열한 글로벌 게임 시장
- 4.5 비디오 게임개발 프로세스
- 4.6 관객 개발을 위한 자금 지원
- 4.7 Sabotage Studio – 사례연구
- V. 영상 콘텐츠 산업
- 5.1 글로벌 스트리밍 시장 동향
- 5.2 캐나다 방송사의 시장 동향
- 5.3 글로벌 시장 동향: 유럽의 규제 정책
- 5.4 글로벌 시장 동향: 새롭게 생겨나는 캐나다 규제
- 5.5 글로벌 시장 동향: 캐나다 콘텐츠 제작 현황
- 5.6 치열한 글로벌 콘텐츠 시장
- 5.7 성공 사례 바탕 : 신규 제작 모델의 적용
- 5.8 디지털 공간에서 발전한 시청각 콘텐츠: Letterkenny & Shoresy
- 5.9 글로벌 성공을 위한 투자 전환
- VI. 결론
- VII. 참고 문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장르 :
- 음악 / 게임 / 방송
- 해당국가 :
- 캐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