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SNS이용 형태와 숏폼 동영상 시장 동향
2025-11-26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
일본의 SNS이용 형태와 숏폼 동영상 시장 동향
목차
- Ⅰ SNS 이용의 전반적 동향
- 1. SNS 이용률과 연령대별 특징
- 2. SNS 이용 시간의 변화
- 3. 미디어 관련 정보 수집 행동의 실태
- 4. 음악 청취 방식과 SNS
- Ⅱ. SNS의 이용 목적과 소비 행동에 미치는 영향
- 1. SNS 플랫폼별 이용 목적의 차이
- 2. SNS 플랫폼별 서비스 만족도
- 3. SNS가 소비 행동에 미치는 영향
- Ⅲ. Z 세대의 SNS 이용 동향과 콘텐츠 팬 확보를 위한 활동
- 1. 각 SNS 의 열람· 게시 현황에서 드러난 이용 실태
- 2. Z 세대에 확산되는 SNS의 ‘폐쇄적 & 일시적 ’ 사용 경향
- 3. 기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시사점
- 4. SNS를 활용한 콘텐츠 팬 확보를 위한 움직임
- Ⅳ. 숏폼 동영상 시장의 확대와 SNS 플랫폼별 특징
- 1. 숏폼 동영상 시장의 급속한 확대
- 2. 숏폼 동영상 보급의 4가지 요인
- 3. 주요 숏폼 동영상 플랫폼의 특징
- 4. 숏폼 플랫폼의 공통된 트렌드
- Ⅴ. SNS 숏폼 동영상 비즈니스의 최신 동향
- 1. 후지TV 의 숏폼 드라마 플랫폼 「 FOD쇼트 (Short) 」전개
- 2. studio15의 숏폼 동영상 전략
- 3. 지자체 · 기업의 숏폼 동영상 활용 사례
- 4. 시리즈 전개에 의한 IP 화
- 5. 유료형 숏폼 드라마 시장의 확대
- 6. 해외 진출 가속화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