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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디자인-기술협업 전주기 지원사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 (긴급)

2025-04-29 한국디자인진흥원

주요내용

2025년 디자인-기술협업 전주기 지원사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 (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ㅇ 수요기관 : 한국디자인진흥원
  • ㅇ 입찰건명 : 2025년 디자인-기술협업 전주기 지원사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
  • ㅇ 입찰방법 : 전자입찰(전자가격투찰), 제한경쟁(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 ㅇ 추정예산 : 396,000,000원(부가세 포함)
  • ㅇ 계약기간 : 계약일로 부터 2025. 11. 28. 까지
  • ㅇ 용역범위 : 참여기업 진단 및 관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관리, 성과지표 개발 및 성과관리 등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ㅇ 공동수급 : 가능(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방식)

2. 입찰일정

  1. 가. 입찰공고기간 : 2025. 04. 28.(월) ~ 2025. 05. 13.(화) 16:00까지
  2. 나. 사업설명회 : 없음
  3. 다. 가격입찰 : 전자입찰
    1. 1) 가격입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2) 가격입찰서 접수일시: 입찰공고 기간과 동일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가격 투찰시 가격산출내역서를 첨부파일로 등록
    3. 3) 가격개찰 : 2025. 05. 21.(수) 17:00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상 진흥원 계약관 PC)
      ※ 기술평가 실시 후 가격 개찰 예정으로 상기 시간대는 변동될 수 있음
    4. 4)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로만 가능하며, 전자입찰로 가격입찰 한 업체만이 제안서를 직접 제출할 수 있습니다.
      • - 가격입찰(투찰)금액은 반드시 부가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 - 부가세 면세사업자 또는 면세사업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세 상당금액을 제외하여 계약이 체결됩니다.
    5. 5)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준용)
  4. 라. 제안서 평가: 2025. 05. 21.(수) 14:00, 한국디자인진흥원 본원
    (모든 입찰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유선통보 예정)
    1. 1) 제안서 설명은 사업담당 PM이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 제안서 설명은 제안서를 통해 진행하며, 공고마감일 이후 추가 및 수정, 보완 등의 자료제출은 어떤 형태로든 불가합니다.
    3. 3) 제안서 설명은 30분간 진행(제안서 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4. 4) 제안서 발표할 때 제안업체는 기 제출한 제안서 외에는 발표에 활용할 수 없음

3. 입찰참가자격

  1.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춘 사업자로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있지 않은 상태
  2.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 999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3. 다.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액셀러레이터
  4. 라.「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5. 마. 공동수급 가능
    • - 본 용역은 공동수급(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분담비율과 책임범위를 명시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 - 공동수급 참여업체는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로 한다.
    • -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 참여 업체를 변경할 수 없으며, 업체 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고 공동수급 참여 업체는 중복하여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다.

4. 제안서 및 입찰서류 제출

  1. 가. 제출기간: 입찰공고기간과 동일

    ※ 제출일시 이후 진흥원에서 요구한 것 이외 어떠한 종류의 수정 및 보완, 추가 등 제출 불가. 계약담당자로부터 수정, 보완 및 추가 등의 제출요청을 받고 제출일시 이내 제출이 되지 않는 경우 제출하는 서류의 중요도에 따라 접수 불가 및 기술평가 항목 최저점 등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나. 제출방법 : 방문제출 (전자파일 : contract@kidp.or.kr, PDF 파일로 발송 후 접수 확인 必)
    1. 1) 입찰서류 · 입찰등록신청서(소정양식) 1부
      • • 회사일반현황(일반현황 및 연혁, 인원 및 조직현황, 주요사업실적) 1부
      • • 사업실적증명서(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원본 1부
      • • 유효기간 내 공공기관 제출용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 서약서(소정양식) 원본 1부
      • • 입찰보증보험증권 또는 지급각서(소정양식) 1부
      • • 국세납세증명서, 지방세납세증명서,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유효기간 내)
      • • 건강보험 가입자 명부 또는 국민연금 가입자 명부
      • •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위임장(필요시 각 1부
      • • (공동수급 참여시)공동수급표준협정서(소정양식) 1부.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전자 협정서 별도 제출 필요)
      • • 조달청 부정당제재정보 조회결과 1부
      • •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원본(밀봉하여 제출하되 봉인부분은 반드시 날인) 1부
      •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증명서 1부
      • • 중소기업확인서 1부(유효기간 내)
      • • 액셀러레이터 등록 확인증 1부
      • • 사업제안서 원본 1부, 사본 9부(사본에는 제안사업자를 알 수 있는 부분 삭제)
    2. 2) 제출서류 (접수마감일 16:00까지 도착 必)
      • • 사업제안서(PPT발표자료, 50장 이내) 원본 1부, 사본 9부
      • • 제안요약서(A4, 2장 이내) 원본 1부, 사본 9부

      ※ 원본은 업체명과 업체를 유추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된 것을 뜻하며, 사본은 업체명과 업체를 유추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지 않은 것을 뜻함(로고 및 회사명 사용 금지, 대표자명, 전화번호, 조직명 등 사용 금지)

5. 보증금 (입찰, 계약, 하자보수)

  1. 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 - 해당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동 시행규칙 제43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을 납부 또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에 대한 입찰 보증금 지급각서 또는 입찰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기획재정부 고시 제2024-50호)
    • - 최종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제안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2. 2) 계약보증금
    • - 낙찰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50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의 현금 납부는 면제하되, 계약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에 대해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해야 합니다.
  3. 3) 하자보수보증금
    •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따라 명시된 물품, 용역에 한하여 과업 종료 후 완료계와 같이 제출하며, 현금납부는 면제하되 하자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해야 합니다.

6. 공동수급 : 가능

7. 낙찰자 결정방법

  1. 가. 예정가격 : 비예가(추정가격 참고)
  2. 나. 입찰방식
    1. 1) 「기타공공기관 계약사무 운영규정」,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기획재정부 「계약예규」를 순차적으로 적용 및 준용합니다.
    2. 2) 사업제안 프레젠테이션 실시 후 기획력, 사업수행능력, 추진체계, 예산편성의 적정성 등을 종합평가하여 최우수업체를 우선 협상대상으로 선정하고, 우선협상 대상자와 계약조건 등을 협의하여 최종계약자로 선정합니다.
    3. 3) 첨부파일(제안요청서)을 숙지한 후 제안요청서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다. 선정방법
    1. 1) 입찰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2. 2)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를 합산(최고점, 최저점 제외)하여 최고 득점자를 우선협상자로 선정하여 협상 실시
    3. 3) 협상순서는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
    4. 4) 합산점수가 동일한 업체가 2개 이상이면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함.
    5. 5) 총 평점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며 낙찰자가 결정된 때에는 차순위자와는 별도 통보 및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즉, 선순위 업체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을 경우 차순위 업체와 협상 실시.
    ※ 근거 :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제8조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8. 입찰무효

  1. 가. 입찰무효
    1. 1)「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2. 2)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3. 3) 개찰결과 유효입찰참가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입찰합니다.
    4. 4)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행한 입찰 또는 입찰에 관한 조건에 위배된 입찰은 무효처리합니다.

9. 유의사항

  1. 가. 입찰자는 본 사업에 대한 제반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제안에 참여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나. 본 사업의 제안서는 용역의 성격에 맞게 작성되어야 합니다.
  3. 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4. 라. 발주기관은 제안서 제출기한 이전까지 입찰자에 대하여 추가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5. 마. 추가자료 요청 시 제안사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제안사가 부담(제안서 검토 후 추후 통보)합니다.
  6. 바.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근거자료는 첨부 자료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사. 제출된 제안서에서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모든 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발주기관은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손해배상 제반 비용은 제안사 부담으로 합니다.
  8. 아. 각 제안사는 가능한 한 제시된 정보들의 정확성에 대해 스스로 확인할 것을 권고하며 제안요청기관은 제안요청서나 기타 첨부 자료상의 오류나 누락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자. 무선 좌철 형식으로 제본하여 제출하며, 컬러인쇄 필수, 바인더 형식으로 제출을 금합니다.
  10. 차.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11. 카. 대행업체는 진흥원과 협의하여 제안서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1.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계약보증금을 반드시 납부(전자보증서 가능)하여야 하며, 계약에 필요한 제반서류(사업자등록증사본, 통장사본, 인감증명, 계약금액 산출내역서 등)를 3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4. 라. 이 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기획재정부 「계약예규」를 순차적으로 적용 및 준용합니다.
  5. 마. 본 입찰은 『상생협력법』22조에 따른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의무대상 입찰입니다.

    * 상생결제 시스템이란? 기존 현금과 동일한 결제일자에 대금 지급을 보장하면서, 2·3차 협력사도 공공기관 수준의 저금리로 납품대금의 조기 현금화가 가능하도록 공공기관 발행 매출채권을 현금처럼 융통하는 시스템

  6. 바. 본 입찰은 사후정산 대상 입찰입니다.
  7. 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규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8. 아. 본 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서, 규격(제안요청서),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1. 문의처 및 제출처

  • ○사업문의 : 한국디자인진흥원 산업육성실 동반성장팀 (담당 : 이주리 선임연구원)
    - 연락처 : 031-780-2217, Email : jurilee@kidp.or.kr
  • ○계약문의 : 한국디자인진흥원 경영지원실 (담당 : 김주엽 연구원)
    - 연락처 : 031-780-2057, Email : contract@kidp.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