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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글로벌 429호 (25년 04월 28일)

2025-04-29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5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429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429호

    25년 04월 28일

    방송·영화·OTT

    • - [심천] 유쿠, 미단극 전면 진출
    • - [도쿄] 특전 없이도 100 억 엔 돌파, 극장판 명탐정 코난 시리즈 흥행 신기록의 비결
    • - [오사카] 일본 영화 업계 동향
    • - [베트남] <쿨리 절대 울지 않아>, 제 22 회 아시아영화제 최우수 영화상 수상
    • - [태국]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 <퇴마록> 태국 상영
    • - [싱가포르] 넷플릭스, 싱가포르에서 구독료 인상
    • - [LA] <시너스>, 공포영화 최초 '시네마스코어 A' 등급
    • - [프랑스] 프랑스 다큐멘터리, K 팝을 새롭게 조명하다
    • - [영국] 영국 세금 8,900 만 파운드가 지원된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 - [영국] 넷플릭스, 드라마 <오만과 편견> 출연진 발표
    • - [영국] 영국 독립영화관, 약 3 분의 1 이 위기에 처해 있다고 밝혀
    • - [스페인] 스페인 문화부, 시나리오 작가 지원을 위한 850 만 유로 규모의 보조금 신설
    • - [스웨덴] <마인크래프트> 상영 영화관에 경비원 추가 배치
    • - [튀르키예] 할리우드가 작아지는 동안 커져가는 세상
    • - [튀르키예] 튀르키예 문화관광부, 튀르키예 영화 지원 예산 확정

    게임·융복합

    • - [북경] 국가신문출판서, 4 월 중국산ㆍ외산 신규 게임 판호발급 명단 발표
    • - [심천] 텐센트 게임, 2025 년 개발, 퍼블리싱, 투자 부문 라인업 전면 공개
    • - [심천] 2025 년 바이두 크리에이터 컨퍼런스: AI 로 콘텐츠 생태계 확장
    • - [도쿄] 일본 최대 규모 아날로그 게임 행사 ‘게임마켓 2025 봄’ 5 월 개최
    • - [오사카] 일본 경제산업성과 대형 출판사, 인디게임 지원 강화
    • - [태국] 태국게임소프트파워협회 신임 회장 인터뷰
    • - [인도] 인도 온라인 게임 플랫폼에 대한 FIU 등록 의무화 제안 가능성
    • - [인도] 크래프톤 인디아, 게임 인큐베이터에 6 개 스타트업 신규 유치 및 지역 확장
    • - [호주] 호주 게이머 95%, 유도적 게임 설계 경험
    • - [스웨덴] 문화부 장관 파리사 릴예스트란드, 컴퓨터 게임 회사 패러독스 인터랙티브 방문
    • - [스웨덴] GTA 6 2025 하반기 출시 예정, 스웨덴 개발자 Oscar J-T Holm 인터뷰
    • - [튀르키예] < DIGIAGE 2025 게임 개발 캠프 >성료
    • - [브라질] 라그나로크 온라인 LATAM 정식 출시 및 OST 오케스트라 개최
    • - [멕시코] 게임 개발 인재 지원을 위한 공모전 개최
    • - [멕시코] 여성 게이머 절반에도 여전히 구조적 편견 존재

    애니·캐릭터

    • - [오사카] 토호 시가총액 1.5 조 엔, 애니메이션 IP 로 주가 상승세
    • - [인니] <점보>도네시아 역사상 최고 흥행 애니메이션 영화에 등극
    • - [프랑스] 프랑스 기획 애니메이션 <내 인생은 만화야(Ma vie est un manga)>, 유럽 공동 제작 작품으로 주목
    • - [프랑스] 칸에서 안시까지, 애니메이션 관련 대형 행사 잇따라

    음악

    • - [UAE] MDLBeast 라디오 첫 사우디 음악 커뮤니티 이벤트 개최
    • - [UAE] 사우디아라비아 음악 산업, AI 로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가
    • - [싱가포르] 워터밤 싱가포르, 2025 년 8 월 30~31 일 센토사에서 개최
    • - [호주] VMDO, 멜버른에서 최초의 음악 데이터 및 인사이트 서밋 개최
    • - [LA] 2025 년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후보 전격 공개
    • - [스웨덴] 스웨덴의 2025 음악 이벤트
    • - [스웨덴] 스웨덴의 히트곡 <치킨 바나나>세계에 퍼지다
    • - [브라질] 레이디 가가의 코파카바나(Copacabana), 메가 콘서트
    • - [멕시코] 현지 인기 밴드, 마약을 미화하는 음악은 하지 않겠다고 공식 선언 패션

    패션

    • - [인니] 패션 큐레이션 플랫폼 ‘IAM’ 출시
    • - [베트남] LSOUL, 상하이 패션위크 최신 컬렉션 2R 공개
    • - [인도] K-드라마와 K 팝 트렌드가 인도 패션에 미치는 영향
    • - [호주] 쉬인의 호주 매출, 온라인 패스트패션 열풍 속 10 억 달러 돌파
    • - [뉴욕] 무역 전쟁이 패스트 패션 시장에 미치는 영향
    • - [영국] ‘빈티드’, 스타일 아이콘의 옷장 쇼핑 런칭
    • - [스페인] 스페인 뷰티 테크 소비 현황
    • - [멕시코] 멕시코 패션 브랜드, 지속 가능성 및 환경 보호 노력 강화
    • - [멕시코] 멕시코 패션 산업 고용, 하락세 지속… 제조업 전반도 위축

    통합(정책 등)

    • - [북경] 국가신문출판서 등, 온라인 출판 과학기술 혁신 선도 계획 발표
    • - [북경] 2024 중국 디지털 독서 시장 총 매출액 규모 661 억 4,100 만 위안
    • - [북경] 세계 최초 휴머노이드 로봇 하프 마라톤, 4 월 19 일 베이징서 개최
    • - [오사카] 2024 년 일본 콘텐츠 시장 규모, 전년보다 증가한 14 조 9,003 억 엔
    • - [베트남] 한-베, 다자외교 공조 및 전략적 동반자 관계 강화
    • - [태국] 외국기업법 개정 예상
    • - [태국] 태국 정부-마이크로소프트, 태국인 AI 역량 강화를 위한 아카데미 개설
    • - [호주] 총선 앞두고 소셜미디어 연령 제한 ‘강경 기조 유지’ 다짐한 호주 지도자들
    • - [호주] 호주 첫 ‘팟캐스트 선거’…Z 세대 겨냥한 정치의 뉴미디어 전략
    • - [LA] 인스타그램, AI 로 청소년 계정 자동 식별
    • - [프랑스] AI, 창작자와 기술 자본 간 불균형 초래
    • - [뉴욕] 인스타그램, 틱톡틔 캡 컷(CapCut)에 대응하는 ‘에딧츠(Edits)’ 출시
    • - [캐나다] 온타리오 예술·문화·창의산업의 미래를 위한 인재 육성 전략
    • - [영국] 영국 예술위원회, 신뢰 상실 속에서 클래식 음악에 대한 지지 지속
    • - [스웨덴] 문화 창의 산업 기업과 종사자를 위한 전략
    • - [스웨덴] 스웨덴의 유명 연출가이자 작가, 토론가인 스티나 오스카슨 사망 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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