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파리 메종&오브제(추계) 박람회」 서울관 참가기업 모집
서울디자인재단은 「2025 파리 메종&오브제(추계) 박람회」에 서울관을 조성하여,
디자인·생활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의 신규 전략시장 진출 및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하오니 해외 판로 확대를 희망하는 관련 분야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025년 4월
서울디자인재단
구분 | 디자인·생활 소비재 |
---|---|
전시회명 | 2025 파리 메종&오브제(추계) 박람회 (MAISON&OBJET PARIS 2025) |
개최기간 | 2025.9.4.(목)~9.8.(월), 5일 |
개최장소 | Paris Nord Villepinte Exhibition Centre |
주 최 | SAFI |
전시품목 | 가구, 장식품, 식기류 및 주방용품, 조명, 패션, 향수 및 웰빙, 사무용품 등 |
전시규모 | 64개국 2,302개사 / 참관객 144개국 53,923명 (2024년 9월 전시 기준) |
전시회 특징 | - 올해 31주년을 맞이한 세계 3대 및 유럽 최대 규모의 리빙 박람회 - 관련 업계에서 영향력이 가장 큰 B2B 전문 전시회이자 필수 플랫폼 - 디지털 플랫폼 MOM을 활용한 디지털 쇼룸 운영 및 해외 바이어 연결 |
구분 | 2025 파리 메종&오브제(추계) 박람회 (MAISON&&OBJET PARIS 2025) | ||
---|---|---|---|
지원기업 수 / 부스면적 | 20개사 내외 예정 / 180㎡ | ||
부스 위치 | Hall 7 : GIFT & PLAY
|
구분 | 세부 내용 |
---|---|
참가기업 지원사항 | * 전시공간(공동관) 임차 지원 * 전시부스 기획·디자인 및 부스 장치 기본 설치(벽체, 사인물, 기본 조명 등)·철거 * 전시품 왕복 운송(해상 또는 항공) / 1개사당 왕복 최대 1CBM 지원 * 전시 운영 인력 및 통역원(영어/불어) 일부 지원 * 사전교육, 현장마케팅 지원 및 사후관리(수출관련 기본교육, 바이어 유치, B2B 매칭, 온오프라인 홍보, 수출자문상담, 네트워킹 데이 등) * ‘2025 하반기 DDP디자인스토어’ 입점심사, ‘2026 DDP디자인페어’ 참가심사 시 가산점 부여 |
참가기업 의무·부담사항 | * 기업당 1명 이상 전시회 현장 필수 참가 * 제공하는 서식에 따라 전시기간 동안의 상담실적·계약체결 * 전시 이후 계약체결 후속 조사 적극 협조 지원 기준 외 초과분 |
번호 | 목 록 | 제출양식/참고사항 |
---|---|---|
1 | (필수) 참가 신청서 | ※ 서식 1 |
2 | (필수) 기업소개서 | ※ 서식 2 |
3 | (필수) 제품소개서(최대 5개) | ※ 서식 3 |
4 | (필수) 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 서식 4 |
5 | (필수) 참가 서약서 | ※ 서식 5 |
6 | (필수) 사업자등록증 | 서울 소재지 확인 가능 필수 |
7 | (필수) 법인등기부등본 | 법인기업만 해당, 3개월 이내 발급 |
8 | (필수) 중소기업 확인서 | 유효기간 내 중소벤처기업부 발급 |
9 | (해당) 제품 카탈로그 | 국문, 영문, 불문 등 |
10 | (해당) 해외규격인증 증빙자료 | |
11 | (해당) 국내외 디자인 인증·수상 증빙자료 |
모집공고 및 신청서류 접수 | ▶ | 평가 | ▶ | 최종 지원기업 선정 (20개사 내외) |
||
---|---|---|---|---|---|---|
1차 서류 심사 (2배수) | ▶ | 2차 상품 실물 심사 |
심사항목 | 평가사항 | 배점 |
---|---|---|
마케팅 | 국내외 마케팅 활동 실적, 해외 진출 노력 및 현황 | 30 |
상품성 | 품질수준 및 해외 시장 경쟁력 | 40 |
디자인 | 실용성, 창의성, 심미성 | 20 |
성과 및 주요경력 | 수상 경력, 대표 성과, 주요 활동 등 | 10 |
합계 | 100 |
심사항목 | 평가사항 | 배점 |
---|---|---|
상품성 | 품질수준(소재의 적정성) 및 완성도 | 60 |
해외 시장 경쟁력(가격의 적정성, 트랜드 반영 등 ) | ||
디자인 | 실용성(기능성, 활용적인 측면) | 30 |
창의성(독창성, 아이디어의 참신성, 개성, 차별성) | ||
심미성(구매동기를 유발하는 조형성, 칼라, 재질 등) | ||
기술 접목성 | 최신 기술, 기법, 소재(친환경성 등) | 10 |
합계 | 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