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게임 글로벌 진출에 전문성을 더하다’
콘진원, 2025년 게임더하기 서비스 설명회 개최
- 오는 15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에서 게임더하기 서비스 설명회 진행
- 현지화 컨설팅, 현지 진출 마케팅, QA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 사업.. 62개 협력사 참가
- 구글코리아 협력 해외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및 맞춤형 1:1 사업자 연계 기회 제공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오는 15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SKY31) 컨벤션에서 ‘2025년 게임더하기 서비스 설명회’를 개최한다.
- ‘게임더하기’ 사업은 해외 현지 시장 직접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게임사가 현지화 컨설팅, 현지 진출 마케팅, 현지어 번역, 품질보증(QA) 등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는 게임사들이 전문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각 서비스를 소개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 구글코리아, 중소 게임사 대상 해외 진출 및 마케팅 전략 제시
- 설명회는 오전 10시부터 2025년 게임더하기 사업에 선정된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구글코리아에서 ‘글로벌 마켓 확장 및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중소 게임사의 해외 진출 전략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추후 본 사업은 컨설팅, 세미나 등 다양한 방면으로 구글코리아와의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 이어 콘진원은 올해 선정된 기업들이 본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 전반의 수행 절차와 주요 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 게임더하기 협력사 62개사 참여.. 해외 진출 맞춤형 1:1 상담 운영
- 오후 1시부터는 해외 진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62개 협력사가 참여해 각 전문분야별 ▲컨설팅 ▲마케팅 ▲인프라 ▲게임서비스 등 1:1 서비스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 1:1 서비스 상담은 5월 9일부터 14일까지 큐알(QR)코드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는 게임더하기 사업에 선정되지 않은 게임사도 신청과 참가가 가능하다.
◆ 글로벌 리포트 제공, 플랫폼사 연계 서비스 강화 등.. 설명회 이후에도 역량 제고 지속 지원
- 콘진원 김남걸 게임신기술본부장은 “게임더하기는 서비스 설명회 이후에도 글로벌 시장 동향자료 제공, 실무 세미나 개최 등 중소 게임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이 이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글코리아 등과 같은 글로벌 플랫폼사와의 협력을 통해 지원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 게임더하기 사업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게임더하기 누리집(gsp.kocca.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번 설명회에 참가한 협력사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붙임. 2025년 게임더하기 서비스 설명회 대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