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OTRA/aSSIST] 제62기 해외전시 마케팅 과정 (6.18 - 6. 19)

2025-05-15 KOTRA

주요내용

[KOTRA/aSSIST] 제62기 해외전시 마케팅 과정 (6.18 - 6. 19)

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해외전시의 A to Z

[KOTRA/aSSIST] 제62기 해외전시 마케팅 과정 (6.18 - 6. 19) 제62기 해외전시 마케팅 과정 / □ 교육과정 개요 / ㅇ 교육 과정명 : 제62기 해외전시 마케팅 과정 / ㅇ 교육 목표 : 해외전시 참가 시 기획에서 사후관리까지 실무 및 사례 중심의 교육을 통한 현장 운영 능력을 배양, 전시회 참가 효과를 힘으로써 수출 마케팅 기회 마련 / ㅇ 교육기간 : ’25.06.18(수)-19(목) 10:00~17:00, IKP3층 / ㅇ 참가비 : 300,000원(면세) / ㅇ 참가대상 : 중소·중견기업, 대기업 해외 시장 진출 관심 재직자 누구나 / ㅇ 커리큘럼 / 일자, 시간, 교육내용 / [6.18 (수) 10:00~17:00 (6H)] (글로벌 전시회 성공을 위한 전시회 트렌드와 참가 전략) - 전시회란 무엇인가? - 트럼프 2.0시대의 글로벌 전시 트렌드 - 전시 참가목적 설정 - 데이터를 통한 전시회 선택 방법 - 우리의 바이어 찾기 (전시회 현장 마케팅과 바이어 상담 기법) - 전시회 예산 수립 - 브랜드를 살리는 전시 마케팅 - 바이어 초대 방법- 스탭 운영과 바이어 상담 (전시회 성과 측정과 사후 관리 ) - 현지 비즈니스 모델 설정 - 전시회 KPI 성과 측정 - 온라인 홍보 마케팅 - 사후 관리 방안 / [6.19 (목) 10:00~ 17:00 (6H)] (전시부스 디스플레이 개념 및 구성 요소) - 전시부스 디스플레이에 대한 개념 이해 - 성공적 디스플레이를 통한 전시 마케팅 중요성 - 전시부스를 구성하는 최소한의 기본 개념 확립 (전시회 부스 디스플레이 트렌드 및 사전준비 ) - 국내, 해외 전시회 사례를 통한 국가별 디스 플레이 트렌드 - 부스 위치 선정 및 매뉴얼 - 부스 유틸리티 서비스 신청 방법, 공급자 선정 및 계약 (전시회 부스를 활용한 마케팅 ) - 효율적인 부스 디스플레이 방법 - 전시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한 연출 방법 - 부스 디스플레이 점검 및 현장에서 발생되는 특이 사항 대처 방법 - 사례를 통한 부스 디스플레이 분석 및 토론 / ㅇ 문의: KOTRA 아카데미 이동숙 02.3497.1187 ledsk@kotra.or.kr, aSSIST 조윤정 02.360.0722 yjcho2@assist.ac.kr /ㅇ 교육 신청은 하단 링크를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