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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광고시장 규모 및 전망, 2009-2018

2015-11-10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일본 광고시장은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감소세를 지속하다가 2012년부터 회복세를 보였으며, 2013년에는 전년대비 1.3% 증가한 401억 9,400만 달러로 집계되었다. 일본 덴츠(Dentsu) 보고서7)에 따르면 2013년 일본 광고시장은 ‘아베노믹스’ 효과로 인한 경기회복과 소비세 증세 전에 나타난 활발한 소비심리의 영향으로 상반기 명품소비가 되살아나 일본 경제가 상승세에 있었지만 광고비 전체를 큰 폭으로 증가시킬 정도는 아닌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향후 일본 광고시장은 지면광고의 영향력 감소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광고 성장에 힘입어 2018년까지 연평균 1.5% 증가한 432억 4,800만 달러 규모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 광고시장 규모 및 전망, 2009-2018]

일본 광고시장 규모 및 전망, 2009-2018


※ 본 자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음악산업 해외 진출 현황 및 에이전시 실태조사, 2015.6.1"에 실린 내용을 발췌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