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들어가며
2. 인플루언서 동영상의 주요 현황
3. 2018년 1분기 온라인 비디오 메가트렌드
3.1. 대리경험
3.2. 음식
3.3. 안티 튜토리얼(Anti-Tutorial)
4. 장수 인기 장르도 진화 지속
5. 마치며
▶ 요약
소셜비디오 전문 시장조사 업체 Tubular가 YouTube와 Facebook의 최신 비디오 트렌드를 분석한 를 발행했다. 소셜 비디오 시장의 트렌드 변화는 그 자체로 소비자들의 문화적 기호 변화를 반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도 반영되어야 한다. 2018년 1분기 온라인 비디오 주요 트렌드로는 대리경험, 음식, 안티 튜토리어리얼 등을 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