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들어가며
2. MIPCOM 2018의 방송 포맷 거래 주요 사례
2.1. 예능
2.2. 드라마
3. 마치며
▶ 요약
세계 최대의 방송 콘텐츠 마켓 중 하나인 MIPCOM(2018.10.15~2018.10.18)이 올해도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연도 MIPCOM에서도 역시나 다양한 방송사와 제작사들이 참여하며 기 방송 포맷 거래가 활성화됐다는 후문이다. MIPCOM에서 드러난 방송 포맷 거래 주요 사례를 살펴본 결과 특히 예능 분야에서는 ‘경연 프로그램’이, 드라마 분야에서는 스릴러, 미스터 등의 ‘장르 드라마’가 주요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