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9년 소셜 미디어 트렌드

2019-01-31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한국콘텐츠진흥원 / 미국콘텐츠산업동향 Content Industry Trend of USA / Vol.1 / 표지 이미지
  • 미국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1호

    심층이슈

    • 『2019년 소셜 미디어 트렌드』
      • - 소셜 미디어 트렌드가 마케팅에서 중요한 이유
      • - 2018년부터 이어지는 소셜 미디어 트렌드
      • - 2019년 소셜 미디어 트렌드 전망
      • - 정리와 시사점

개요

-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스냅챗 등으로 대표되는 소셜미디어는 개인의 일상과 의견을 공유하는 가상의 공간으로 시작됐으나, 이제는 기업, 브랜드, 아이디어 등을 홍보하는 플랫폼으로서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음. 특히 2018년은 소셜 미디어가 콘텐츠를 유통하고 수익모델을 발전시키는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크게 도약한 해로 정리됨. 소셜 미디어가 중요한 마케팅 채널로 인식됨에 따라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예상하고 전망하는 일은 콘텐츠 제작자, 유통자, 브랜드, 기업, 마케터 등 여러 분야의 사람들에게 중요해짐. 이 리포트는 2019년 소셜 미디어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