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콘텐츠 소비 증가에 따른 미국 만화웹툰 시장의 변화
2025-12-11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
모바일 콘텐츠 소비 증가에 따른 미국 만화웹툰 시장의 변화
목차
- Ⅰ. 미국 디지털 콘텐츠 소비 환경 변화
- 1)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환경과 스크린 타임
- 2) Z세대의 ‘스낵 컬처’ 소비 성향
- Ⅱ. 미국 만화/웹툰 시장 현황 및 규모
- 1) 시장 규모의 성장성
- 2) 주요 플랫폼 및 이용자 지표
- Ⅲ. 모바일 전환에 따른 시장 변화 요인 분석
- 1) 포맷(Format): 모바일 네이티브 UX와 시각적 서사 문법의 혁신
- 2) 접근성(Accessibility): 이중 장벽의 해체와 시장의 민주화
- 3)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 수익화 구조의 혁신과 생태계 확장
- Ⅳ. 결론 및 시사점
- 1) 미국 시장 내 ‘웹툰(Webtoon)’의 위상 변화
- 2) 한국 기업 진출 전략 제언
- 3) IP OSMU(One Source Multi-Use) 전략: 할리우드와의 파트너십
- 4) 결론 및 시사점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