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2019년 4월 한국영화산업 결산 발표
목차
1. 온라인 스포츠 중계 시장의 성장
2. 360도 동영상과 스포츠 중계
3. 360도 스포츠 동영상 플랫폼 사례
4. 마치며
요약
- 온라인 스포츠 중계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기존의 온라인 동영상 사업자뿐 아니라, 통신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전통 미디어 사업자까지 온라인 스포츠 중계 시장에 진입하면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이들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현장의 생생한 장면을 전달하고 최적 의 시청 환경을 제공하는 360도 동영상 서비스 도입에 나섰다. 본 고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스 포츠 플랫폼 중에서 영국의 스포츠 채널 BT스포츠의 BT스포츠 VR, 독일의 통신사 도이치텔레 콤의 마젠타 VR, 스페인의 스포츠 매니지먼트 및 마케팅사인 도르나스포츠의 모토 GP 세 기 업의 사례를 살펴보고 시사점을 찾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