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wavve의 시장전략과 해외진출 방안

2019-11-14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주요내용

  • wavve의 시장전략과 해외진출 방안

    목차

    • 1. 국내 OTT 시장 및 서비스 개요
      • 1.1. OTT 시장의 지형 변화
      • 1.2. 주요 OTT 서비스 특징
    • 2. 통합 OTT 서비스 wavve의 경쟁전략
      • 2.1. 콘텐츠 및 가격 경쟁력
      • 2.2. 스토리텔링 기반 추천 서비스
      • 2.3. 콘텐츠와 ICT 간 결합 서비스
      • 2.4. 해외진출 전략
    • 3. 마치며

요약

- 국내 OTT 사업자는 글로벌 사업자와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게 되면서 OTT 시장의 지형이 변화하고 있다. 글로벌 사업자와 경쟁을 위해 국내 사업자 간 협력과 M&A도 가속화될 전망이다. 지난 9월 18일 지상파와 SKT 간 통합 OTT 서비스인 wavve가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했다. 본 글에서는 글로벌 OTT 경쟁환경에서 wavve의 콘텐츠 및 가격 경쟁력, 서비스 경쟁력, 해외진출 전략 등을 살펴보았다. wavve는 기존보다 저렴한 요금제를 통해 이용가능한 콘텐츠를 확대했고 오리지널 콘텐츠, 맞춤형 콘텐츠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