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중문화예술산업 실태조사
2020-03-18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
-
2019 대중문화예술산업 실태조사
목차
- 1. 조사 개요
- 1.1 조사 목적 및 범위
- 1.1.1. 조사 배경 및 목적
- 1.1.2. 조사 연혁
- 1.1.3. 산업 범위 및 분류체계
- 1.2 조사 설계
- 1.2.1. 실태조사 개요
- 1.2.2. 모집단 정의
- 1.3 조사 내용
- 1.3.1. 사업체 부문
- 1.3.2. 종사자 부문
- 1.4 자료 처리 방법
- 1.4.1. 데이터 검증
- 1.4.2. 무응답 대체(Imputation)
- 1.4.3. 데이터 처리 방법
- 1.5 연구 수행 절차
- 1.5.1. 전체 수행 절차
- 1.5.2. 주요 절차별 진행 방식
- 1.6 사업체 및 종사자 응답특성표
- 1.6.1. 대중문화예술산업 기획업
- 1.6.2. 대중문화예술산업 제작업
- 1.6.3. 대중문화예술인
- 1.6.4. 대중문화예술제작물스태프
- 2. 사업체 조사 결과
- 2.1 대중문화예술산업 매출 규모
- 2.1.1. 전체 매출액 규모
- 2.1.2. 분야별 매출 규모
- 2.1.3. 세부 분야별 매출 비중
- 2.2 기획업
- 2.2.1. 세부 인력 현황
- 2.2.2. 사업 현황
- 2.2.3. 기타사항
- 2.3 제작업
- 2.3.1. 세부 인력 현황
- 2.3.2. 사업 현황
- 2.3.3. 기타사항
- 3. 종사자 조사 결과
- 3.1 대중문화예술인
- 3.1.1. 대중문화예술 활동 분야
- 3.1.2. 대중문화예술인 계약 및 4대 보험 가입 현황
- 3.1.3. 기타사항
- 3.2 대중문화예술제작물스태프
- 3.2.1. 대중문화예술 관련 직업 활동
- 3.2.2. 고용환경 및 근로환경
- 3.2.3. 경력 관리
- 3.2.4. 기타사항
- 3.3 FGD 결과
- 3.3.1. 대중문화예술인
- 3.3.2. 대중문화예술제작물스태프
- 3.3.3. 청소년 대중문화예술인(지망생) 학부모
개요
- 국내 대중문화예술산업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의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으나, 영세한 산업구조, 불공정 관행 등의 구조적인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