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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분석

2020-09-0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중국(북경) 콘텐츠 산업동향 / 2020년 7호 / 한국콘텐츠진흥원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표지 이미지
  • 중국(북경)콘텐츠산업동향

    2020년 7호

    심층이슈

    •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분석
      • 1.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발전현황
      • 2. 중국 모바일 게임 상품시장 현황 분석
      • 3. 중국 모바일 게임 대표업체 발전현황 분석
      • 4.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발전추이 분석

    장르별 차트

    • 드라마 시청률 TOP10
    • 예능 시청률 TOP10
    • 박스오피스 TOP10
    •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 음원 1 TOP10
    • 음원 2 TOP10

    센터안내

    •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 1.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 2.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 3.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 4.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 5.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개요

- 설 연휴 및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서 여가 생활을 즐기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온라인 소비 수요가 빠 르게 증대함. 특히 게임, 동영상, 온라인 독서 등 온라인 콘텐츠가 급성장함. 2020년 1분기 중국 게임 산업 의 실 매출액은 732억 300만 위안으로, 모바일 게임의 실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4분기보다 147억 4300만 위안이 증가함. 2020년 1분기 모바일 게임의 실 매출액은 553억 7000만 위안을 기록하며 폭발적 으로 성장함. 클라이언트 게임 시장과 웹 게임시장은 지속적으로 축소되어 실 매출액과 세부시장의 점유율 감소가 뚜렷하게 나타남. 클라이언트 게임의 경우 이미 성숙기에 접어들었고, 모바일 게임 시장 및 클라우드 게임 시장의 발전, 클라이언트 게임 업계 내 경쟁과열 등의 이유로 성장이 둔화됨. 중국 클라이언트 게임 시 장의 실 매출액은 143억 500만 위안에 머물었는데 혁신상품 부족, 전국적인 PC방 휴업이 주요 원인으로 꼽힘. 중국 e-스포츠게임 시장의 실 매출액은 391억 200만 위안으로 전 분기 대비 67.32% 성장하였는데, 모바일 e-스포츠게임 시장의 매출이 갑작스럽게 성장한 것이 주 이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