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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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북경)콘텐츠산업동향
2020년 7호
심층이슈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분석
1.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발전현황
2. 중국 모바일 게임 상품시장 현황 분석
3. 중국 모바일 게임 대표업체 발전현황 분석
4.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발전추이 분석
장르별 차트
드라마 시청률 TOP10
예능 시청률 TOP10
박스오피스 TOP10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음원 1 TOP10
음원 2 TOP10
센터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1.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2.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3.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4.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5.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개요
- 설 연휴 및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서 여가 생활을 즐기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온라인 소비 수요가 빠 르게 증대함. 특히 게임, 동영상, 온라인 독서 등 온라인 콘텐츠가 급성장함. 2020년 1분기 중국 게임 산업 의 실 매출액은 732억 300만 위안으로, 모바일 게임의 실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4분기보다 147억 4300만 위안이 증가함. 2020년 1분기 모바일 게임의 실 매출액은 553억 7000만 위안을 기록하며 폭발적 으로 성장함. 클라이언트 게임 시장과 웹 게임시장은 지속적으로 축소되어 실 매출액과 세부시장의 점유율 감소가 뚜렷하게 나타남. 클라이언트 게임의 경우 이미 성숙기에 접어들었고, 모바일 게임 시장 및 클라우드 게임 시장의 발전, 클라이언트 게임 업계 내 경쟁과열 등의 이유로 성장이 둔화됨. 중국 클라이언트 게임 시 장의 실 매출액은 143억 500만 위안에 머물었는데 혁신상품 부족, 전국적인 PC방 휴업이 주요 원인으로 꼽힘. 중국 e-스포츠게임 시장의 실 매출액은 391억 200만 위안으로 전 분기 대비 67.32% 성장하였는데, 모바일 e-스포츠게임 시장의 매출이 갑작스럽게 성장한 것이 주 이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