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해외 음악산업 동향

2020-06-14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19 음악 산업백서


  • 해외 음악산업 동향


    목차

      • 4.1. 미국

        • 4.1.1.  시장 현황
        • 4.1.2.  시장 특성
        • 4.1.3.  정책 동향
        • 4.1.4.  소결

    • 4.2. 영국

      • 4.2.1.  시장 현황
      • 4.2.2.  시장 특성
      • 4.2.3.  정책 동향
      • 4.2.4.  소결

  • 4.3. 중국

    • 4.3.1.  시장 현황
    • 4.3.2.  시장 구조
    • 4.3.3.  주요 플랫폼 및 소비 행태
    • 4.3.4.  정책 동향
    • 4.3.5.  소결


4.4. 일본

  • 4.4.1.  시장 현황
  • 4.4.2.  시장 특성
  • 4.4.3.  이용자 행태
  • 4.4.4.  소결



4.5. 인도네시아

  • 4.5.1.  시장 현황
  • 4.5.2.  시장 특성
  • 4.5.3.  이용자 특성
  • 4.5.4.  주요 플랫폼
  • 4.5.5.  정책 동향
  • 4.5.6.  소결





개요


- 미국 시장 조사업체인 프라이스 워터하우스 쿠퍼스(Price Waterhouse Coopers, 이하

PwC)가 발표한 2019~2023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전망(Global Entertainment

& Media Outlook 2019~2023)에 의하면, 미국 음악시장 규모는 2018년 203억 2,100만

달러를 기록하고, 2023년에는 258억 9,200만 달러로 연 평균 4.97%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연 평균 10.38%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는 디지털 음악 스트리밍 분야를 중심

으로 디지털 음악시장이 7.7% 성장하고, 라이브 음악시장도 4.01% 성장하면서, 전체 음

악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