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미국
4.2. 영국
4.3. 중국
4.4. 일본
4.5. 인도네시아
- 미국 시장 조사업체인 프라이스 워터하우스 쿠퍼스(Price Waterhouse Coopers, 이하
PwC)가 발표한 2019~2023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전망(Global Entertainment
& Media Outlook 2019~2023)에 의하면, 미국 음악시장 규모는 2018년 203억 2,100만
달러를 기록하고, 2023년에는 258억 9,200만 달러로 연 평균 4.97%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연 평균 10.38%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는 디지털 음악 스트리밍 분야를 중심
으로 디지털 음악시장이 7.7% 성장하고, 라이브 음악시장도 4.01% 성장하면서, 전체 음
악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