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2019 방송영상 산업백서 - 세계 방송영상산업 현황
목차
3. 세계 방송영상산업 현황
3.1 세계 방송영상산업의 현황과 전망
3.2 주요 권역별 현황
3.2.1. 북미
3.2.2. 유럽: 영국, 프랑스, 독일
3.2.3. 아시아
개요
- 2018년부터 2019년에 걸쳐 세계 방송영상 시장 규모 측면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 하고 있는 것은 여전히 전통적인 수신료 부문, 그 가운데에서도 유료방송 가입료 시장이 다. 그 다음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광고매출 부문으로 TV 방송 광고가 가장 큰 비중을 점한다. OTT 동영상 매출이 그 뒤를 따르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이 양대 부문에 비해 비중이 그리 높지는 못하다. 하지만 OTT 동영상 매출이 2018년을 지나면서 공영방 송 수신료 규모를 넘어서고 있다는 것은 의미심장하다. 가장 미약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 는 것은 홈비디어 부문으로 2014년에는 공영방송 수신료와 비슷한 수준에 있었지만 2019년에는 절반 수준으로 대폭 축소되었다.